페스티벌 시월과 함께 열린 '2024 부산수제맥주마스터스챌린지'가 시민 1만여 명이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난 5~6일 이틀간 벡스코 야외광장에서 개최됐으며 총 1만여 명이 방문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민이 지역 대표 수제맥주 브랜드와 문화 공연, 소상공인 우수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개최됐다. 특히 페스티벌 시월과 함께 함으로써 음식 박람회, 커피쇼, 시월 빌리지 등 관련 전시회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번 행사에는 부산 대표 수제맥주 8개사가 참가해 최고의 맛을 겨뤘다.
올해 최고의 맥주를 선정하는 마스터스 챌린지에는 갈매기 브루잉, 고릴라 브루잉, 부산 맥주, 와일드웨이브 브루잉, 툼브로이, 프라하 크래프트 브뤄리, 와일드캣 브루잉, 허그어스 8개 브랜드가 참가했다. 우승자로는 전문가와 일반인 양측의 면밀한 심사를 통해 '와일드 캣 브루잉'이 선정됐다.
이번 행사의 우승자인 '와일드캣 브루잉'의 출품작인 '칠캣 망고 IPA'는 망고와 맥주의 절묘한 조화로 라이트한 바디감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이다.
맥주사의 경쟁 외에도 참관객들을 위해 비어가든, 이색 디저트, 스타소상공인 맛집, 플리마켓 등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제공됐다. 비어가든에서는 부산 수제맥주 8개 브랜드가 독특한 풍미를 더한 수제맥주를 선보였으며 푸드존에서는 부산의 스타소상공인 맛집이 참여해 시민들의 입맛을 즐겁게 했다.
스타소상공인이란은 부산경제진흥원이 선정한 성장 가능성이 큰 소상공인 10개사로, 부산 대표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 성장하도록 진흥원이 종합 지원하고 있다.
또 디저트존에서는 평소 쉽게 접하지 못했던 독특하고 창의적인 이색 디저트가 선을 보였다. 여기에 체험 이벤트로 사군자 투명장식 만들기와 나만의 고무신 화분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 인생네컷 사진 촬영 등 가족단위 방문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이 밖에도 부산과 울산·경남의 신사업 창업사관학교 창업자들이 만든 제품을 전시·감상하는 소비자 품평회와 부산의 소상공인 지원 정책을 알리는 홍보 이벤트 등도 제공돼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처럼 풍성하게 구성된 시민 참여형 마스터스 챌린지는 큰 호응을 끌어냈다. 행사장을 찾은 한 시민은 "수제맥주 축제로 알고 왔는데 생각보다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들이 많아서 좋았다"며 "이런 행사가 앞으로 계속 열리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다른 시민은 "우수 수제맥주를 선정하는 마스터스 챌린지가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이 참여해서 선정할 수 있어 의미있는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복철 부산경제진흥원장은 "부산 수제맥주 마스터스 챌린지는 부산의 우수한 수제맥주를 알리는 동시에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부산의 대표적인 축제"라며 "앞으로 더 많은 소상공인의 참여와 볼거리와 즐길거리 등 콘텐츠를 보강함으로써 부산의 대표적인 소상공인 축제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