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을 대표하는 축제이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명예 문화관광축제인 '제24회 산청한방약초축제'가 9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산청군 동의보감촌 일대에서 화려하게 개최된다.
27일 오후 6시부터 9시 30분까지 진행되는 개막식에는 10일간의 축제 여정을 축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진주성 취타대 공연단과 허준, 의녀, 어린이 어의의녀, 내빈이 함께 하는 입장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모듬북과 장구 연주 그룹 '온터'의 모듬북, 남성 중창단 '굿데이'의 사전 공연이 진행된다.
이어지는 개막식 행사에서는 드라마 '허준'의 주인공으로 인기를 끈 전광렬 배우 산청가 축하 오프닝 멘트를 맡아 관람객을 만난다. 김수한 산청군의회 의장의 개막 선언, 이승화 산청군수의 환영사에 이어 대형 약탕기를 점화하는 개막 퍼포먼스, 융복합 창작 판타지 공연을 끝으로 50분간의 공식 개막식이 마무리된다.
개막식이 끝난 뒤 130분 동안 펼쳐지는 초청 가수의 개막 축하 공연과 멀티 불꽃쇼는 열기를 더한다.
진욱, 오유진, 손태진, 김완선 등 유명 가수들이 출연해 산청한방약초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축하 공연을 열며 동의보감촌 주제관 상공에서 개막식의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할 멀티 불꽃쇼가 펼쳐진다.
이번 개막식은 MBC 경남 뉴스의 현장 연결과 산청한방약초축제 공식 유튜브 계정인 산청 테레비 생중계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24회 산청한방약초축제는 'The 신비로운 약방 페스타 1613'이라는 주제로 대중들이 한방을 쉽게 경험하고 자신의 건강을 돌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주제 행사로는 산청혜민서, 내 몸의 보약 체험, 항노화 뷰티관이 있으며 체험 참여 부스존과 키즈 체험존이 재미를 더한다.
또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약초와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장터와 푸드트럭 등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돼 있다. 산청한의학박물관 유물 특별전, 산음요도자기전시, 조형작가 로빈의 조형콘서트, 산청 문인 시화전 등 특별행사도 준비돼 있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약초의 고장 산청에서 열리는 힐링 축제이자 체험거리, 먹을거리, 볼거리까지 갖춘 오감 만족 축제에 많이 참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