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련, 국민 인식 조사 결과…64.4% '긍정 평가', 2.3% '부정적'
국민 10명 중 6명은 중견기업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갖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24일 발표한 '중견기업에 대한 국민 인식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94.9%가 중견기업을 인지하고 있었다. 64.4%는 중견기업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부정적이라는 응답은 2.3%에 불과했다.
이번 조사는 중견기업법 시행 10주년을 맞아 중견기업의 위상과 역량에 대한 국민의 이해도를 살펴 효과적인 중견기업 경쟁력 제고 방안을 모색하기위해 이뤄졌다. 조사에는 만 20세 이상 성인남녀 1000명이 참가했다.
국민 절반에 가까운 48.3%는 중견기업과 대·중소기업을 구별해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견련 관계자는 "2019년 일본의 수출 규제 극복 과정에서는 물론 급격한 대내외 경제 환경 변화에도 우리 경제의 '허리'로서 중견기업이 수행해 온 유의미한 역할에 대한 평가가 반영된 결과"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중견기업은 대기업에 비해 ▲업무의 다양성 및 자율성(27.1%) ▲신속한 의사결정(21.9%)이, 중소기업보다는 ▲재무 안정성(36.3%) ▲성장 가능성(33.1%) 측면에서 더 우수하게 인식됐다.
중견련 이호준 상근부회장은 "소비자이자 근로자로서 국민의 긍정적인 인식은 중견기업 경영 활력 제고의 가장 기본적인 토대"라면서 "국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중견기업이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발전해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역량 개발 프로그램을 발굴·확대하는 한편 고질적인 규제 해소를 통한 합리적인 법·제도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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