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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종합가전 부문 1위

지난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디지털 고객 경험지수(DCXI)' 인증 수여식에서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왼쪽)과 삼성전자 이보나 상무(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최근 한국표준협회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종합가전 부문 최고점을 받아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소비자가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구매 전·중·후 단계에서 경험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한다. 정보 품질(완전성·정확성), 시스템 품질(신뢰성·사용용이성), 개인화 요인(공감성·프라이버시) 등에 대한 경험 수준을 측정한다.

 

종합가전·자동차·은행 등 15개 산업 분야의 총 48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구매 전 단계를 비롯해 배송·설치와 사용정보 교육, 유지보수 관리 영역인 구매 후 단계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신뢰성, 완전성, 정보 품질, 최신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무형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소비자에게 직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삼성 AI 가전을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신뢰성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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