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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폴더블폰 '차별화된 서비스'로 경쟁력 높인다…'스마트폰 점검'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

'제미나이'가 탑재된 스마트폰 픽셀9 프로 폴드. 사진/뉴시스

삼성전자서비스가 갤럭시Z 폴드·플립 6 출시 이후 폴더블폰의 사후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5월에 단품 수리 서비스센터를 기존 13곳에서 32곳으로 1차 확대한데 이어 7월부터 서비스센터를 32곳에서 53곳으로 대폭 확대했다.

 

이는 서비스 이용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과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 추가 확대에 나선 것이다.

 

디스플레이 단품 수리는 삼성전자가 2019년 업계 최초로 개발한 친환경 수리 방식이다. 디스플레이 부품, 테두리, 케이스 등을 분리한 후 사용 가능한 부품은 재사용하고 교체 필요한 부품만 바꿔 전자폐기물 배출을 줄이고, 수리비도 절약할 수 있다. 자원 사용의 효율은 높이고 수리비도 경감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의 반응도 뜨겁다. 지난 7월 단품 수리 서비스센터 확대 후 고객의 서비스 이용률도 6월 대비 150% 이상 급증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연말까지 8~90여 곳까지 추가 확대를 거쳐 점진적으로는 소형 서비스센터 일부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의 서비스센터에서 폴더블폰 단품 수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미 갤럭시S 계열 제품들에 대한 디스플레이 단품 수리 서비스는 작년 1월부터 전국의 모든 서비스센터에서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단품 수리 서비스 외에 특화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 희망하는 장소로 엔지니어가 찾아가 점검을 해주거나, 휴대폰 점검 장비가 탑재된 버스를 파견하는 방식이다. 이는 고객이 스마트폰을 점검 받기 위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경감키기 위한 삼성전자서비스만의 노력이다.

 

삼성케어플러스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휴대폰 방문서비스'를 활용해 사무실, 가정 등 내가 원하는 장소에서 휴대폰을 점검 받을 수 있다. 엔지니어가 고객과 방문 시각, 장소 등을 조율 후 △스마트폰 상태 점검 △부품 교체 등 출장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것과 동일한 서비스를 받는다.

 

특정 장소에서 통화 송, 수신이나 인터넷이 끊어지는 증상에도 '휴대폰 방문서비스'가 제공된다. 엔지니어가 전파 측정 장비를 가지고 현장에 방문해 정확한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책을 안내해준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관계자는 "전화 송, 수신이 끊어지는 증상은 발생 위치에서 확인해야 정확한 원인을 규명할 수 있다. 고객의 불편을 신속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해 고안된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고 서비스 제공 취지를 설명했다.

 

대도시 보다 서비스 접근성이 낮은 산골오지에는 휴대폰 점검 장비가 실린 버스를 정기적으로 파견하는 '휴대폰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고객들은 인근 도시의 서비스센터로 방문할 필요 없이 지역에 찾아오는 버스에서 편리하게 휴대폰 점검을 받을 수 있다.

 

'휴대폰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버스는 총 5대로 매일 지역을 순회하며 ▲휴대폰 사용방법 안내 ▲제품 점검 등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부터 '주말 케어 센터'를 도입하고 주말 및 공휴일에도 휴대폰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말 케어 센터는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후 이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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