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에너지의 날'을 맞아 전사 임직원과 함께 에너지 절감 및 탄소배출 저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에너지의 날은 지난 2004년부터 매년 8월 22일 전 국민이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자는 취지로 제정된 기념일로, 다양한 공공·민간 분야에서 작은 행동으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임직원들에게 '오래된 이메일 비우기'를 장려하며 에너지 절약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오래된 이메일이나 불필요한 파일은 데이터센터의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키는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된다. LG유플러스의 사내 이메일 시스템에서는 일평균 121만 6천여 건의 이메일이 생성되며, 이메일 1건당 용량이 1MB라고 가정할 때, 매일 약 1.2테라바이트(TB)의 데이터가 오고 간다. LG유플러스는 3개월 이상 된 이메일을 자동 삭제하는 방안을 추진해 탄소 배출 저감을 도모하고 있다.
이외에도 LG유플러스는 임직원들 대상으로 ▲네트워크 온실가스 절감 경진대회 ▲임직원 탄소중립챌린지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친환경 차량 전환 등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미사용·저효율 네트워크 장비 철거, 전송장비 집선화 등 현장 의견을 반영한 활동으로 연간 상당 부분의 전력 사용량을 절감하고 있다.
이종민 LG유플러스 ESG정책팀장은 "에너지 절감과 탄소 배출 저감은 우리의 미래를 위한 필수 과제"라며 "임직원들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작은 변화들이 모여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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