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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10명 중 8명은 산다...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상반기 진성 고객 비율 81% 달성

지그재그 진성고객 비율 81%를 나타내는 그래프 사진 / 카카오스타일

패션 쇼핑 플랫폼 '지그재그'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패션 브랜드 지그재그는 상반기 일일 활성 사용자 수를 분석한 결과, 10명 중 8명 이상은 구매 이력이 있는 고객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

 

지그재그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일일 활성 사용자 수 가운데 구매 이력이 있는 고객 비중이 평균 81%로 조사됐다. 단순히 애플리케이션에 접속만 하는 고객이 아닌, 구매를 위해 방문하는 진성 고객 비율이 높음을 의미한다는 게 카카오스타일 측의 설명이다.

 

구매를 목적으로 하는 방문자가 늘어나면서, 올해 상반기 지그재그 결제자 수는 전년 대비 14% 증가했다.

 

거래액도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카카오스타일에 따르면, 지난 6월 지그재그 전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성장했다. 또한, 지난 2분기 10대 고객 신규 가입자 수와 해당 고객의 거래액도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2%, 30% 증가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트래픽과 진성 고객이 반드시 비례하지 않는데, 지그재그 앱 방문자 중 구매 이력이 있는 고객 비율이 높다는 것은 패션, 뷰티 등 스타일 관련 상품 구매를 목적으로 하는 고객이 지그재그로 모이고 있다는 뜻"이라며 "지그재그에 입점한 스토어의 매출 향상과 이용자의 서비스 만족도를 위해 기술 고도화, 마케팅, 할인 기획전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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