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AI 앞세운 삼성전자, 1분기 글로벌 TV 1위

성전자 모델이 2024년형 네오 QLED 8K TV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삼성전자

삼성전자는 1분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21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29.3% 점유율을 기록했다. 수량 기준으로는 전 분기 대비 1.0%p 오른 18.7%의 점유율을 나타냈다.

 

1분기 삼성전자 네오 퀀텀닷발광다이오드(QLED) 등 초대형·프리미엄 제품 및 QLED,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의 판매 호조 영향으로 분석된다.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삼성은 매출 기준 53.2%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지켰다. 범용 제품 가격대인 1500달러 이상 기준으로도 55.2% 점유율을 나타냈다.

 

삼성전자는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29.6%의 점유율을 달성하며 1위를 달성했다. 98형 제품 등의 판매 호조로 인해 80형 이상에서도 34.4%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삼성 OLED TV는 2022년 출시 이후 16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또 1분기 매출 기준 27.0%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세계에 판매되는 OLED TV의 25% 이상을 차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