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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증권일반

[르포] “팝업 성지 성수에 증권사의 등장이라”…NH투자증권의 전략은?

6월 5일까지 진행
"당신의 투자, 문화가 되다" 브랜딩 재구축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NH투자증권 팝업스토어 'N2, NIGHT' 외부 전경/허정윤 기자

비 갠 뒤 서늘한 저녁 시간. 퇴근 후 '자기 투자(성장)'를 꿈꾸는 이들이 '팝업의 성지' 성수에 하나둘 모여들었다.

 

NH투자증권이 만든 'N2, night'(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73)로 향하는 길에 마주한 팝업 스토어들은 대다수가 의류, 뷰티, 먹거리 등을 주제로 삼고 있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도대체 금융 투자 회사가 왜 성수에?"라는 질문이 자연히 들 수밖에 없던 찰나, 도심 속 푸른 공원이 눈앞에 펼쳐졌다.

 

높이 6m에 달하는 30여 그루 나무들 사이사이로 캠핑카, 해먹, 빈백 소파가 눈길을 사로잡았다. 푸르른 야외 공간을 지나쳐 안내를 받아 따라간 곳에는 차분한 음악과 조명, 편안한 자리가 갖춰진 아늑한 공간이 있었다. 분주했던 일상을 잊게 만드는 분위기에 적응도 하기 전에 'N2 TRAY'를 위한 1:1 맞춤 안내 서비스가 진행됐다.

 

자리에 앉자마자 '나의 도샤(Dosha, 체질) 찾기 체크리스트'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단한 설문을 마치면 내 체질 타입이 나오고 해당 타입과 어울리는 디저트와 음료가 나오는 식이다. '카파 도샤'라는 체질이 나온 기자는 얼그레이와 오렌지 마멀레이드가 어우러진 '베이지 볼 케이크'와 레몬·애플민트 향이 풍기는 '헤이즐넛 모히토'를 맛봤다. 시끌벅적한 성수 한 복판이라는 걸 잊을 정도로 편안했다.

 

'힐링 나이트'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 이날의 인스트럭터 예인 씨가 싱잉 보울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허정윤 기자

이후 순서로는 '힐링 나이트'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날마다 특색을 가진 7명의 인스트럭터(강사)가 '명상' 프로그램을 이끈다. 이날은 요가 강사이자 인플루언서인 '예인'의 리드로 '싱잉보울(Singing Bowl, 노래하는 그릇) 명상'에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조용히 눈을 감고 숨을 고르며 보울 소리에 집중했다.

 

명상이 끝난 뒤에는 슈리베다 웰니스 스튜디오와 협업한 건강식이 나왔다. 퇴근 후 먹는 병아리콩 후무스, 그린 샐러드, 구운 뿌리채소, 독일식 통밀 건강빵은 달다고 느껴질 정도로 맛있었다.

 

다만, 프로그램이 끝나갈 즈음에도 "N2, 뜻이 뭐지? 투자랑 무슨 관계지?"라는 질문의 답은 찾지 못했다. 이런 기자의 반응에 NH투자증권 관계자는 "그렇다면 성공"이라며 웃어 보였다. 그는 "N은 농협의 첫 이니셜 N을, 2(two)는 '투자'의 '투'를, 끝으로 쉼표(,)는 N2가 완결된 이야기가 아닌 새로운 시작이란 의미를 담은 브랜드 캠페인"이라고 답했다. 뜻을 유추하기는 힘들었지만 궁금했던 것을 알게 되니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일부러 '주식 투자'를 강조하지 않았다"며 "주식뿐만 아니라 음식을 먹고, 명상하고, 관심 있는 분야의 강의를 듣는 그 모든 행위가 '투자 문화'라는 의미를 전달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사람들이 각종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NH투자증권을 인지하게 될 거라는 기대에서 나온 발상이다. 지난해 해외주식 고객 유치를 위해 '나무증권공항'을 더 현대에서 선보인 것과는 사뭇 다른 전략이다. NH투자증권의 N2, night 프로그램은 6월 5일까지 운영한다.

 

슈리베다 웰니스 스튜디오와 협업한 건강식/허정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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