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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모비릭스와 차량용 게임 개발 나선다

LG유플러스 강종오 모빌리티사업담당(사진 왼쪽)과 모비릭스 임중수 대표(오른쪽)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차량용 게임 분야에 진출한다. 이를 통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사업을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는 글로벌 게임 기업 모비릭스와 차량용 게임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일 밝혔다.

 

최근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의 핵심 컨텐츠로 게임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전기차 보급 확대에 따라 충전 대기 시간이 늘어나면서 자투리 시간을 즐기려는 운전자들이 늘고 있어 이를 공략하기로 한 것이다. 향후 자율주행차 시대가 도래할 경우 차량용 게임 산업의 성장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LG유플러스는 짧은 시간에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이 차량 환경에 적합하다고 판단, 초기에는 간단한 터치 위주의 게임에 집중할 예정이다.

 

모비릭스는 누적 다운로드 수 5000만회 이상의 캐주얼 게임 10여 종을 포함해 200종 이상의 작품을 보유한 모바일 게임 전문 기업이다. 대표 게임인 벽돌깨기 퀘스트는 미국, 프랑스, 인도, 이집트 등 국가에서 인기를 끌며 올해 3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 2억회를 돌파하기도 했다.

 

이번 협업을 계기로 LG유플러스는 인포테인먼트 기술력을 바탕으로 게임 포털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모비릭스는 게임 포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차량에 최적화된 게임의 개발 및 공급을 맡는다.

 

이와 함께 양사는 향후 ▲결제 시스템 연동 ▲글로벌 시장 진출 ▲게임 구독 서비스 개발 ▲신규 IP 확보 등 차세대 차량 게임 시장 내 서비스 주도권 확보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강종오 LG유플러스 모빌리티사업담당(상무)은 "차량용 게임 시장 진출에 있어서도 든든한 우군을 확보하는 게 최우선이라고 판단했다"며 "모비릭스와 함께 차량 운전자 및 동승자의 주행 경험을 혁신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선보이는 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중수 모비릭스 대표는 "이번 LG유플러스와 협업은 게임을 즐기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이용 경험을 제공하며 관련 시장에도 많은 긍정적인 영향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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