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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제약/의료/건강

동화약품,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활명수 기념판 수익금 전달

지난 26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서 김대현 동화약품 상무(왼쪽)와 권영규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회장(오른쪽)이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 기금'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동화약품.

동화약품이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동화약품은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 기금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11회를 맞이한 동화약품의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은 활명수 기념판 판매 수익금을 전액 기부해 물 부족 국가 어린이들을 돕는 행사다.

 

동화약품이 이번에 전달한 기부금은 지난해 이어 올해도 네팔 산쿠와사바아 지역의 수도·위생 시설 구축 및 개선, 지역주민 대상 보건위생 교육, 캠페인 활동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동화약품은 활명수의 가치와 철학에 따라 국내외에서 많은 생명을 살리는 데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동화약품에 따르면 우리나라 최초의 의약품이자 최장수 브랜드인 활명수는 1897년부터 그 이름 뜻대로 민중의 '생명을 살리는 물' 역할을 해왔다.

 

아울러 동화약품은 지난 2013년 활명수 116주년 기념판을 시작으로 카카오프렌즈,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패션브랜드 게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스탠리' 등과 협업한 활명수 기념판을 매년 새롭게 출시해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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