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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고물가에 커피·베이커리 집에서 즐긴다…홈카페 제품 인기

베키아에누보 핸드드립 스페셜티 커피 2종/신세계푸드

고물가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문점 수준의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기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식품업계가 홈카페 제품 확대에 나섰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전 세계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152잔)과 비교해 두 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1인당 커피 소비량은 2018년 363잔에서 연평균 2.8% 증가했으며, 올해 기준 318잔을 소비한 미국보다 80잔 이상 많은 커피를 소비했다. 커피 소비량은 많지만 가격 부담은 상당하다. 일반 커피 프랜차이즈의 경우 아메리카노 기준 5000~6000원 수준으로 가격이 형성돼 있다 보니 하루 2잔만 마셔도 한 끼 식사를 맞먹는 수준이다.

 

상황이 이러다 보니 기호에 따라 고품질의 원두를 직접 선택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홈카페 제품이 꾸준히 각광을 받고 있다.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 스노우 치즈 케이크/신세계푸드

이에 신세계푸드는 프리미엄 웨스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베키아에누보'의 핸드드립 스페셜티 커피 2종을 선보였다. 커피 스페셜리스트가 엄선한 고품질의 원두를 사용하고, 질소 충전 공법을 통해 맛과 향을 신선하고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풍미와 맛이 독특하고 결점이 없는 커피에만 부여되는 스페셜티 커피를 사용해 집에서도 신세계푸드가 백화점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레스토랑 '베키에에누보'에서 즐겼던 커피의 맛과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커피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홈카페 전용 냉동 디저트도 리뉴얼했다. 홈카페 문화가 확산되면서 가정에서 즐기는 냉동 케이크와 디저트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해 신세계푸드가 온라인에서 판매한 '베키아에누보' 냉동 케이크와 디저트의 매출은 2022년 대비 1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팀스앳홈' 3종 출시/신세계푸드

캐나다 커피 브랜드 팀홀튼은 홈카페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 원두로 미디엄 로스팅한 '팀스앳홈(Tims at home)' 3종을 출시했다.

 

대표적인 커피 산지로 유명한 라틴 아메리카에서 생산된 고품격 아라비카 원두를 100% 사용한 팀스앳홈 3종은 ▲초콜릿과 견과류의 고소한 단맛 베이스에 은은한 과일 향이 특징인 '홀빈 오리지널 블렌드 커피', ▲메이플 향과 흙 내음, 그리고 캐러멜 향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메이플 그라인드 커피', ▲견과류의 고소함에 초콜릿 및 캐러멜의 달콤함과 향긋한 헤이즐넛 향을 느낄 수 있는 '헤이즐넛 그라인드 커피'로 구성되어 있다.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기호에 맞는 원두를 선택해 캐나다 프리미엄 커피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다.

 

'홈 바리스타' 위한 홈카페용품 3종/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홈카페 시장이 커지면서 차별화된 품질과 기능을 갖춘 커피용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점에 착안해 홈카페 필수 아이템 3종을 선보이기도 했다. 원두를 알맞은 크기로 분쇄하는 전동 그라인더와 커피 추출에 필요한 드리퍼와 드립 케틀이다.

 

업계 관계자는 "커피에 대한 소비자 경험이 점차 다양해지고 확대되면서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맛과 향을 지닌 프리미엄 커피 제품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홈카페 제품 출시는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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