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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경영

KCC, MZ세대 눈높이서 취업 궁금증 해소 나서

공식 유튜브 채널 KCC TV 콘텐츠 'K씨씨대학교'서 내용 다뤄

 

KCC가 취업준비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만든 유튜브 콘텐츠 화면.

KCC가 취업준비생들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소해주는 콘텐츠로 관심을 끌고 있다.

 

3일 KCC에 따르면 최근 KCC 공식 유튜브 채널인 KCC TV 콘텐츠 중 하나인 'K씨씨대학교' 영상에는 K씨씨대학에 재학중인 김미미 학생이 취업을 앞두고 KCC 본사를 방문한다.

 

KCC 입사를 희망하는 취준생의 입장에서 KCC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다. 휴게실을 찾은 김미미 학생은 본사 직원들과의 대화를 통해 회사 내부 분위기를 파악하고 다소 보수적인 이미지의 회사가 변화하는 모습을 실감하기도 한다.

 

이번 영상의 하이라이트는 채용을 담당하는 인사팀 직원들을 대상으로 면접을 진행하는 '리버스 인터뷰(Reverse interview)'다. 항상 피면접자로서 면접을 당하는 입장이었던 취준생의 위치에서 거꾸로 기업의 채용담당자들을 면접하는 면접관의 역할을 하게 된 것이다. 취업하길 원하는 기업의 연봉부터, 복지, 기업문화, 비전 등 취업희망자로서 알고싶었던 정보를 가감없이 얻어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잡은 셈이다.

 

KCC 인사팀 차준영 팀장은 "매년 KCC에 취업을 희망하는 지원자들이 갖고 있는 궁금증을 해소시켜주면서 동시에 회사 분위기도 알려줄 수 있는 취준생 취향저격 영상을 제작하고 싶었다"며 "최근 취준생들이 '워라밸'을 중시하고 직무역량 강화 등 자기계발을 위한 투자에 더 큰 가치를 두게 되면서 기업이 지원자를 선택하는데 국한된 것이 아니라 지원자가 직접 기업을 확인하고 선택하는 주체성을 갖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런 시대적 트랜드를 적극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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