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GNU)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은 지난 24~25일 창업중심대학 선정 10개 창업 기업과 경상국립대 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 3개 사가 참가한 가운데 팝업 스토어와 MZ 세대의 '핫플'로 부상하는 서울 성수동 서울숲길에서 (예비)창업 기업의 판로 개척과 판매 활성화를 위한 'DINO 팝업마켓 @서울'을 개최했다.
창업중심대학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지원하는 (예비)창업 기업 창업 사업화 지원사업으로, 경상국립대는 2023년 3월 창업중심대학 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2027년까지 5년간 사업을 추진한다. 2023년 사업비는 국비 68억 원, 경남도 6000만 원, 진주시 3억 원, 경상국립대 2억 4000만 원 등 모두 74억 원을 투입해 지역 창업 거점 생태계 조성에 나서고 있다.
이에 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은 성장 단계별로 85개 팀을 선발해 ▲예비 창업자와 창업 기업에 대해 창업 아이디어 실현, 매출 향상, 고용 창출을 위한 사업화 지원 ▲창업 기업의 성장에 필요한 제품 개선, 판로 개척, 투자 유치 프로그램을 통한 성장 촉진 지원 ▲혁신 기업과 K-유니콘 기업 육성을 위한 투자 유치 활성화를 연계하는 창업 투자금 운용 등의 지원을 하고 있다.
DINO 팝업마켓 @서울은 현재 서울에서 가장 주목받는 상권이며, MZ 세대의 '핫플'로 부상하는 성수동에 있는 서울숲길에서 개최했다. 창업중심대학 판로 개척 프로그램의 하나로 진행된 이번 팝업마켓은 선정된 예비 창업자와 창업 기업에 판매 경험 및 홍보 지원 등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 선정 예비 창업자와 창업 기업 가운데 제이브로, 클렌헌트(유), 파밈스, 데이센트, 이에이치 파이오니아, 프롬더소일, 디앤유, 아미티, 농업회사법인(유) 인섹트라온, 코코드론 등 10개사와 경상국립대 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 휘게로, BR세라텍, 국가탄소은행 등 3개 사가 참여해 창업 기업의 신제품을 중심으로 전시·홍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 기간에는 경상국립대 캐릭터인 지누(GNU)와 함께 사진 찍기와 즉석 인화, 지누(GNU) 스티커 무료 제공, 스탬프 투어 및 경품 제공 등 이벤트가 함께 진행돼 갑작스러운 추위에도 1000여 명의 소비자가 방문하는 등 서울 지역 소비자의 관심을 끌었다.
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 정재우 단장은 "팝업마켓을 비롯한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의 판로 개척 프로그램이 판로 개척 및 매출에 어려움을 겪는 예비 창업자와 창업 기업에 실질적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창업 기업 상품이 서울시민들을 비롯한 잠재적인 소비자들에게 널리 홍보되고 더 나아가 매출로 연결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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