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ESG 경영 실천과 지구와 이웃에게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선물하자는 메시지를 전하며, 환경 보호 의식을 높이고 책임감 있는 소비 및 중고 물품 재사용 촉진을 위해 물품 기부 '굿사이클링(Good Cycling)'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물품 기부 캠페인은 공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전사 사회공헌으로 지난 1일부터 2주간 의류, 신발, 가방, 책, 소형가전 등 672점의 다양한 물품을 기부받아 사회적 기업인 '굿윌스토어'에 물품을 전달했다.
공사 임직원들이 기증한 물품은 오는 10월 21일 사하구 희망복지박람회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굿윌스토어에서 근무하는 장애인 직원의 일자리 제공과 급여 지원 목적으로 사용된다.
굿윌스토어는 기업·개인으로부터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기증 받아 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을 위한 일자리를 만들고 근로 소득을 창출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현재 부산 매장은 2개이며, 30여명의 장애인이 일하고 있다
부산관광공사 이정실 사장은 "ESG 기반 혁신을 가속하는 공사는 환경 보호와 사회적 약자에 대한 임직원들의 관심으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 할수 있었다"며 "임직원들이 힘을 합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ESG 경영 실천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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