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앞선 남구 방문의 달에 이어 오는 9월·10월을 '영도구 방문의 달'로 지정하고, 지난 29일 영도의 커피복합문화 공간 '블루포트 2021'에서 영도구 방문의 달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영도구청장, 국회의원, 시·구의원, 영도구 소재 기관 단체장, 부산관광공사 관계자,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여행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이 참가했다.
본 행사는 ▲선포식 및 퍼포먼스 ▲영도 디지털 관광 주민증 수여식 ▲부산·영도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미니 토크쇼 ▲추경하 챔피언의 바리스타 강연 및 체험 ▲부산관광공사×와일드웨이브 컬래버 맥주 론칭쇼 ▲스탠딩 파티 ▲영도 야간투어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영도구는 방문의 달 지정을 계기로, 인구 소멸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시행한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지역 방문객 대상으로 숙박·식음·체험 시설 등 각종 편의 시설에 대한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공사 이정실 사장은 디지털 관광주민증에 대한 소개와 함께 영도구청장에게 관광주민증을 수령하며 "영도구의 관광 매력 발굴과 관광객 유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 영도 관광 활성화 미니토크쇼에서는 공사 이정실 사장을 비롯해 ▲영도구청장 ▲모모스커피 추경하 챔피언 ▲굿샵 정용희 대표가 참석해 부산과 영도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함께 상고해 커피와 주류 산업을 통해 영도구의 지속 가능한 관광과 영도 관광 재방문을 높일 수 있도록 고민·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시에 지역 업체와 협업해 공사와 와일드웨이브에서 컬래버해 함께 론칭한 '부산부산(BUSAN BUSAN)' 맥주를 소개하며 부산 지역 업체와의 상생과 관광 스타트업들의 육성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사후 행사로는 청학로 드라이브, 태종대 달빛 트레킹, 야경 포토존 투어(깡깡이·흰여울마을·영도전망대)의 코스로 영도 야간투어도 함께 진행됐다.
영도구만의 특별한 로컬투어는 이번 영도구 방문의 달 기간동안 당일 투어와 1박 2일 투어로 운영될 예정이며, 본 투어를 비롯해 국내·외 관광객들이 영도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투어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부산로컬매력'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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