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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부동산>업계

대우건설, 업무용 챗봇 서비스 ‘바로봇’ 오픈

사내 업무용 챗봇 서비스 '바로봇'./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업무 프로세스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사내 업무용 챗봇 서비스인 '바로봇'(BaroBot)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바로봇은 1대 1 비대면 업무 수행 형태로 설계돼 24시간 동안 신속하게 업무 처리를 진행할 수 있고, 직원들의 업무 관련 문의에 빠르게 응답할 수 있다. 최초 서비스 분야는 정보기술(IT), 총무, 인사, 복리후생 등 업무 지원부문이다.

 

대우건설은 향후 바로봇의 단순 문의 응대를 벗어나 다양한 업무시스템과 연계해 수행 범위를 확장하고 챗GPT API를 적용해 최적화된 개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바로봇을 도입해 임직원들이 자주 묻는 질문 등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의에 신속하게 답변할 수 있게 됐다"면서 "유료 구독으로 사용해야 하는 GPT-4 서비스를 바로봇을 통해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직원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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