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보험

[보험브리핑]KB손해보험·신한라이프·메트라이프생명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 행사를 진행했다.

 

◆ 초청 직원·가족들에게 지역화폐

 

KB손해보험은 가정의 달 및 어버이날을 기념해 경남 사천시에 위치한 인재니움 사천 연수원에서 가족 초청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일부터 4일간 진행했다. 직원 및 직원 가족 총 82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 가족사진 촬영, 보물찾기, 가훈 만들기, 가족 요가 및 부모님 발 씻겨드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김대현 KB손해보험 경영관리부문장(부사장)은 참가 가족들에게 직접 카네이션 바구니를 선물했다. 참가 직원 한 명 한 명이 회사에서 어떤 역할을 맡고 있는지 가족들에게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KB손해보험 조직문화 담당자는 "5월 가정의 달 및 어버이날을 맞이해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겨 보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고, 앞으로도 직원들이 회사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빛나는한걸음' 캠페인에 참여한 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라이프가 어린이 날 기념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 21곳 아동기관, 580명 어린이에게 선물

 

신한라이프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빛나는한걸음'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날을 맞아 취약계층 아동에게 운동화를 선물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임직원이 걷기를 통해 탄소 저감 활동에 동참한다. 걸음목표를 달성할 경우 취약계층 아동에게 운동화를 지원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캠패인은 지난 3월 13일을 시작으로 한 달간 진행했다. 집계된 총 걸음 수는 9000만보로 당초 목표치인 5000만보를 초과 달성했다. 21개 아동기관 약 580여명에게 운동화를 전달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직원은 "동료들이 한마음으로 만든 작은 노력이 모여 아이들에게 작은 선물로 돌아가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메트라이프생명 BYC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퀴.즈 맞추기에 참여하는 모습./메트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이 회사로 어린이들을 초대했다.

 

◆ '자녀를 데려오세요(Bring Your Children)' 행사

 

메트라이프생명은 자녀가 부모의 일터를 직접 방문해 둘러보고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임직원 자녀 초청 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 실천의 일환이라는 설명이다. 가족친화적인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14년부터 코로나19 확산 기간을 제외하고 매년 꾸준히 진행했다.

 

어린이들이 흥미를 느끼고 참여할 수 있도록 플리마켓, 캐릭터 솜사탕, 페이스페인팅, 요술풍선 만들기, 인생네컷 등 플레이존을 마련했다.

 

행사에 참여한 이주은 어린이는 "그동안 엄마가 다니는 회사는 어떨지 궁금했는데 오늘 엄마가 하는 일에 대해 배우고 재미있는 놀이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메트라이프에 다니는 엄마가 멋져 보였다"라고 했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은 부모의 직업에 대해 이해하고, 회사 내 포용적인 문화가 자연스럽게 형성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