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비엔날레 찾아 밀소비촉진 행사 가져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은 8일 광주 서구 양동시장에서 개막한 '2023 양동통맥축제' 현장을 찾아 공사가 지원한 국산 밀가루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점검하고 우수성 홍보와 함께 국산 밀 소비 촉진활동을 벌였다.
김 사장은 이 자리에서 "밀은 제2의 주식이지만 99%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며 "저탄소 식량작물이자 우수한 국산 밀의 가치를 널리 알려 소비 확대를 통한 자급률 제고 뿐만 아니라 저탄소 식생활 확산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사는 7일부터 29일까지 매주 금, 토요일에 개최되는 '양동통맥축제'에 국산 밀 사용을 희망하는 외식업체를 대상으로 국산 밀가루를 지원해 소비자 대상 우수성 홍보와 인지도 제고에 힘쓸 예정이다.
김 사장은 이어 광주 북구에서 7일부터 오는 7월 9일까지 열리는 제14회 광주비엔날레 전시관을 방문해 밀소비촉진 활동을 펼쳤다. 이날 방문은 지난 3일 공사 ·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교육청 · (재)광주비엔날레 · 우리밀생산자단체와 국산 밀 소비활성화 및 지역 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광주폴리×우리밀' 협약체결에 따른 후속조치의 일환이다.
공사는 지난 7일 광주비엔날레 개막식에서 국산 밀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관람객 대상 '우리밀 르뱅쿠키 나눔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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