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23이 전세계에서 판매 기록을 다시 써내려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2월 17일 글로벌 판매 이후 누적 판매량이 전작을 뛰어넘었다고 6일 밝혔다.
특정 지역은 전년 동기 최대 70%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MX사업부 노태문 사장이 언팩에서 약속했던 '전작 대비 두자리수 이상 판매 성장'도 지켰다.
구체적으로는 유럽과 중동에서 1.5배, 인도에서 1.4배 판매했다. 브라질과 멕시코 등 중남미 주요 국가에서는 뒤늦은 2월 24일부터 판매를 시작했으면서도 1.7배나 많은 성과를 달성했다. 국내에서도 최근 100만대를 돌파하며 전작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고성능 모델인 울트라 제품 인기가 압도적이었다. 갤럭시S23 울트라가 전체 판매에서 60%, 플러스와 일반 모델이 각각 20% 씩 차지했다. 울트라에 탑재된 2억화소 카메라 성능이 호평을 받은 것으로 삼성전자는 추정했다.
삼성전자는 이달 중 아프리카 등으로 출시를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오는 20일 일본에서도 출시하고 난공불락이었던 현지 시장 공략에도 나설 계획, 8년만에 갤럭시가 아닌 삼성 브랜드를 다시 붙이면서 자신감을 숨기지 않는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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