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이 민원인 편의를 도모하고자 설 연휴(1월 21일~24일)에도 무인민원발급기를 정상 운영한다.
군은 공공기관 휴무에 따른 민원 불편 해소를 위해 고성군청과 읍·면사무소에 10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다. 설 연휴에도 민원 서류 발급에 차질이 없도록 무인민원발급기 시스템의 정상 작동 여부 등을 사전 점검했다.
설 연휴 동안 ▲고성군청 ▲고성읍행정복지센터 ▲하이면사무소 ▲영오면사무소 ▲회화면사무소 ▲동해면사무소 ▲거류면사무소에서 7시부터 23시까지 주민등록 등·초본 등 100여 종의 민원 서류를 발급할 수 있다.
또 정부24에서 본인 확인을 통해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전입신고 등 다양한 온라인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무료 혹은 대민 발급보다 저렴하게 민원 서류를 받아볼 수 있다.
최정옥 열린민원과장은 "설 연휴에 민원 서류가 필요한 군민들이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에게 최선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 가능한 민원 서비스와 기기별 이용 가능 시간 등 상세 정보는 고성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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