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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2022] 카카오게임즈, 신작 '아레스' 근미래 슈트 액션으로 차별성 강조

반승철 세컨다이브 대표가 아레스 대표 포스터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최빛나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지스타 2022 현장에서 대규모역할수행게임(MMORPG) 신작 '아레스:라이즈 오브 가디언(이하 아레스)'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아레스의 개발을 담당한 반승철 세컨드 다이브 대표는 지난 17일 공동인터뷰에서 "아레스는 모바일과 PC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멀티플랫폼 MMORPG"라며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아레스는 다양한 타입의 '슈트'를 실시간으로 교체하며 진행하는 전략적 전투와 입체적인 플레이가 특징이다. 퍼블리시를 담당한 카카오게임즈는 지스타2022 부스를 통해 아레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시연 부스를 마련했다.

 

반승철 세컨다이브 대표는 "아레스는 중세판타지에서 탈피하기 위해 유니크한 근미래를 세계관으로 잡았다. 게임이 너무 SF 요소로 치우치는 것을 막기 위해 판타지와 적절한 비율로 섞은 것이 아레스의 차별성"이라고 말했다.

 

그는 "아레스 개발진은 액션성과 기존 MMORPG와 차이점을 토대로 게임 이용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게임을 준비하고 있다"며 "전투 스타일을 커스터 마이징 한 것이 특징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우주를 배경으로 한 점과 슈트를 실시간으로 교체하는 전략적 전투를 통한 입체적인 플레이가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아레스는 다양한 장비 조합을 통해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만들 수 있는 매니지먼트성 요소를 갖고 있다"며 "다양하고 유니크한 전투 시스템들이 있어서 기존 게임과 차별화된 전투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카카오와의 협력에 대해서는 "카카오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잘 서비스 하고 있다. 그 안에서 안정적인 서비스 능력도 보여줬다. 그런 면이 카카오와의 협업을 선택하게 된 이유"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반 대표는 "출시 당시 순위도 중요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이용자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게임을 만들고자 한다"며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장르를 좋아하는 이용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이용자 친화적인 게임 운영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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