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그룹이 29일 다섯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Better world, with Good Friends' 발간했다.
BGF그룹은 업계 최초로 2018년부터 ESG 경영 성과와 비전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 중이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좋은 친구(Better world, with Good Friends!)'라는 제목으로 지주사인 BGF와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각각 발간했다.
BGF그룹은 사회경제적 가치 창출을 위한 거버넌스 체계와 중대성 평가로 도출된 핵심 이슈를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에 따라 기술하고, ESG경영 성과를 PLANET(환경), PARTNER(동반성장), PEOPLE(노동·인권) 3가지 관점으로 소개했다.
BGF리테일은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해오고 있다.
BGF리테일은 지난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핫라인을 구축해 자가진단키트를 공급하면서 자체 앱 '포켓CU'를 통해 실시간 재고 확인 등을 제공하는 한편, 가격을 인하해 국가 재난위기 상황 돌파에 기여했다.
더불어 아동·치매노인 실종 및 아동학대 예방 프로그램 '아이CU' 캠페인을 적극 전개했으며 태풍, 산불 등 재난 상황에 긴급재해 구호활동 'BGF브릿지'를 가동했다.
환경 문제에 있어서도 업계 최초 PB생수를 전부 무라벨 포장으로 교체 후 PB스낵의 포장재를 잉크 사용량을 절반 수준으로 낮춘 친환경 포장재로 교체하는 등 환경 친화적 패키징을 통해 2021년 한 해 동안 플라스틱 1400여 톤을 감축했다.
성장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BGF리테일의 경우 영업 위약금 감경 및 면제, 자율분쟁조정센터 도입, 명절·경조사 자율 휴무 제도 시행 등 업계를 선도하는 상생 모델을 꾸준히 제시해왔다. 실제 지난해에는 건전한 가맹 문화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공정거래협약 가맹 분야 이행평가에서 최우수 등급 표창을 받았다.
ESG경영위원회 공동위원장인 이건준 BGF리테일 사장은 "글로벌 프랜차이즈로서 지속가능한 기업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고객, 투자자, 임직원, 가맹점주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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