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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 브리핑] NH농협손보·ABL·DB·DGB생명

최문섭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가 복숭아 적과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이 농업인들을 위한 지원을 이어간다.

 

◆NH농협손보, 자매마을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손보 헤아림 봉사단은 지난 18일 경기도 이천시 소재 자매마을인 도달미 마을을 찾아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일손돕기에는 최문섭 대표이사를 비롯한 헤아림 봉사단 30여 명이 참여했다. 도달미 마을 주민들과 함께 꽃씨 뿌리기, 복숭아 적과 등을 실시하며 바쁜 농가의 일손을 도왔다. 마을주민들의 건강을 바라며 홍삼선물세트 60개도 전달했다.

 

최문섭 NH농협손보 대표는 "바쁜 농번기철을 맞아 농가를 직접 찾아가 부족한 일손을 도울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과 다방면으로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BL생명, '2021 FC 연도평가 시상식' 개최

 

시예저치앙 ABL생명 사장(왼쪽 네 번째)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BL생명

ABL생명이 임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나섰다.

 

ABL생명은 지난 18일 서울 한강 수상에 위치한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 컨벤션홀에서 FC(Financial Consultant·재무설계사)와 영업관리자, 임직원 등 약 130명을 초청해 '2021 FC 연도평가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FC 연도평가 시상식은 ABL생명의 전통 설계사 조직인 FC채널이 한 해 영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보험영업인을 위해 마련하는 최대 행사다. 정부의 거리두기 방역지침 완화에 따라 2년 만에 대면 행사로 진행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세일즈 부문 스타등급에는 김현기·채순영 FC가 공동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올해로 20년째 FC로 활동 중인 김현기 FC(대경지역단 대구지점)는 2019년 우수인증설계사 달성을 시작으로 두각을 나타낸 이후 매년 연도평가 수상무대에 올랐다. 지난해 13회차 유지율은 100%를 기록했다.

 

2005년 ABL생명에서 처음 보험영업을 시작한 채순영 FC(대경지역단 상주지점)는 매년 상위 등급에 이름을 올리는 우수 FC다. 특히 지난해 92.5%의 높은 25회차 계약유지율을 기록했다.

 

시예저치앙 ABL생명 사장은 "다사다난한 영업환경 속에서도 회사는 지난해 6개 주요 성과지표를 모두 초과 달성하고 2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라며 "ABL생명 FC 여러분의 헌신과 노력이 있기에 가능했다. 올해도 디지털 혁신, 경쟁력 있는 신상품 출시 등을 통해 보다 선진화된 영업환경 속에서 일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DB생명, '(무) 백년친구 간편한 내가고른 건강보험' 비갱신형

 

DB생명이 '(무)백년친구 간편한 내가고른 건강보험'을 새롭게 선보였다. /DB생명

DB생명이 건강보험 라인업을 강화한다.

 

DB생명은 기존에 출시해 호응을 얻고 있는 '(무)백년친구 간편한 내가고른 건강보험'을 비갱신형으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비갱신형으로 출시된 이 상품은 갱신 시마다 인상되는 보험료의 부담을 낮추고 장기간 보장받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개발했다. 소비자가 직접 필요로 하는 다양한 보장을 원하는 보험료 수준에 맞추어 설계가 가능한 DIY(Do It Yourself)형 상품이다.

 

암, 심장질환, 뇌혈관질환 등 3대 질병의 진료비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기존과 동일하게 해당 질병 관련 진단, 입원, 수술, 치료, 장해 등을 보장한다. 특히 이번 상품의 경우 항암약물치료 등 항암 치료 관련 보장을 추가함으로써 암 관련 보장을 강화해 설계가 가능하다.

 

DB생명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과거 질환이 있거나 나이가 많아 가입이 어렵고, 갱신 시 보험료 인상의 부담을 느꼈던 소비자들을 위해 출시하게 된 상품이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DGB생명, 보험사기 모니터링 프로세스 개선…선량한 금융소비자 보호 앞장

 

DGB생명이 보험사기 모니터링 프로세스를 개선했다. /DGB생명

DGB생명이 고객 보호를 위해 앞장선다.

 

DGB생명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보험사기를 정교하고 과학적으로 적발하는 보험사기 모니터링 프로세스 개선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DGB생명은 지난 2019년부터 FDS(Fraud Detection System)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해오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기법에 큰 발전이 이뤄지고 보험사기가 대규모 조직화·지능화되는 등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빅데이터 기술에 기반한 보험사기 모니터링 개선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

 

DGB생명은 보험금 과다 지급자 중심의 내부 데이터와 SIU심사 분석에만 의존하여 보험사기 혐의자 개인에 초점을 맞추는 기존의 보험사기 분석 프로세스를 혐의자 간의 공모관계 분석에 초점을 두는 방식으로 개선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기존 SIU심사 결과에 관계형분석, 교차분석 등 다양한 기법을 활용해 공모 의심자까지 찾아내고, 관련 병원이나 보험설계사와의 연계 여부도 파악해 조직화된 보험사기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개발했다.

 

김성한 DGB생명 대표이사는 "보험사기는 보험산업의 건전성을 저해하는 위협요인이자 선량한 보험계약자의 부담을 가중시키는 중대 범죄"라며 "이제는 금융당국, 보험업계, 보험소비자, 보험학계가 지혜와 힘을 모아 보험사기 근절에 앞장서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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