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부산 동구장애인복지관, '고객만족도 평가' 1위

부산 동구장애인복지관이 부산시 소재 17개 장애인복지관 중 '2021 고객만족도 평가' 1위를 차지했다/사진제공=동구

부산 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재영)이 부산시 소재 장애인복지관 17개소 중 2021년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고객만족도 평가는 부산광역시 사회복지시설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지난 해 11~ 12월중 복지관 이용자를 무작위 추출하여 10개 문항(고객만족도 객관식 9문항, 건의사항 주관식 1문항)을 전화조사로 평가한 것이다.

 

부산 동구장애인복지관은 고객만족도를 나타내는 쾌적성, 친절성, 공감성, 유용성, 변화성, 추천여부 등 6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일관성, 재이용, 만족성 등 나머지 3개 문항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부산 동구장애인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행복한 오늘'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다. 2009년 11월 개관 이후 발전을 거듭해 온 동구장애인복지관은 경계성 여성 청소년 성범죄 예방 특화교육사업 '안단테', 범죄 가해 피해 장애인의 재범방지를 위한 개별맞춤형지원사업 'PSRP', 고용노동부 지역산업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문화여가지원사업, 평생교육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 왔다.

 

부산 동구 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부산시 장애인복지관 고객만족도평가 1위에 만족하지 않고 지역사회와 함께 장애인의 행복한 오늘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