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확산세가 꺾이지 않고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화하면서 연말을 집에서 보내는 이들이 늘어날 전망이다.
투썸플레이스가 발표한 '2021 크리스마스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40.4%가 크리스마스 집콕 계획을 밝혔으며, 48.3%가 가족과 함께 보낼 예정이라고 응답했다.
연말 집콕족 증가에 집에서 혼자는 물론, 가족·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홈리데이(Home+Holiday)' 서비스와 제품들이 관심을 끌고 있다.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에 따르면 11월 초부터 공예 및 요리 카테고리의 상위권에 뜨개질, 장식용품(토퍼, 풍선 등), 케이크나 쿠키 등 디저트와 관련된 클래스가 상위권에 올라 있다.
권정화 클래스101 홍보팀장은 "연말 홈파티와 선물을 준비하기 위해 클래스를 듣는 수강생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클래스101은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통해 크리스마스에 즐기기 좋은 취미 클래스를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집에서 편리하게 배송받아 안전하게 즐기며 연말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DIY(Do It Yourself) 키트도 인기다.
취미 키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비인더박스'에 따르면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홈테리어와 홈파티 키트 판매량이 급증했다.
크리스마스 트리 DIY, 겨울장식 테라리움, 캔들 및 오너먼트 키트 등 한 해를 평온하게 마무리하는 홈테리어를 완성시킬 따뜻하고 자연친화적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으며,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만들고 먹을 수 있는 메리크리스마스 슈가 화분케이크, 겨울이야기 쿠키와 반달떡 만들기 등 아기자기한 디저트 키트의 판매율도 급상승 중이다. 특히 공공기관, 교육기관, 기업 등의 연말 사내복지 및 단체활동의 대안으로 사용되며 지난 9월 대비 60%이상 구매율이 증가하는 등 연말 특수를 누리고 있다.
풍성하고 다채로운 음식들과 함께 연말 기분을 내며 제대로 프라이빗한 홈파티를 즐기고 싶다면 각 호텔 레스토랑의 대표 메뉴와 홀리데이 특별 풀코스 메뉴 등을 그대로 포장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투고(TO-GO) 제품들을 추천한다.
롯데호텔은 '파인다이닝 앳 홈'프로모션을 통해 핑거푸드부터 메인요리까지 즐길 수 있는 풀코스와 메뉴카드, 플라워 데코 등까지 홈레스토랑을 위한 모든 것을 준비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JW 메리어트, 레스케이프 등은 터키, 북경오리 등 연말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메뉴들을 선택했으며, 그 외에도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과 파크 하얏트 서울은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메뉴를 선택해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팬데믹 장기화로 집에서도 다양한 방식으로 즐기는 홈테인먼트는 이제 새로운 일상, 즉 뉴노멀 라이프가 되었다. 많은 이들이 새롭게 변화한 상황을 받아들이며 적극적으로 누릴 수 있는 방법들을 찾고 투자하고 있는 만큼, 각 업계들도 사람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전방위적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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