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미디어 광고 산업에서 TV와 모바일 영역 간 빅데이터 결합 등을 통해 디지털 혁신에 나선다.
KT는 국내 1위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와 '데이터 협력 및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KT가 출시한 '어드레서블(Addressable) TV' 광고 상품에 이어 TV와 모바일을 통합한 미디어광고 산업 혁신을 가속하기 위해서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김훈배 전무와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 행사로 진행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하루 평균 3500만 명, 17억 건 규모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학습하는 모바일 데이터 관리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시장 전체를 조망할 수 있어 국내 대표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으로 평가받고 있다.
KT와 아이지에이웍스가 보유한 IPTV와 모바일 이종 영역 데이터를 결합하면 TV 광고 시청과 타킷 고객의 행동 변화 간 연관성을 정밀하게 도출할 수 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사는 TV 시청 패턴이나 모바일 이용 행태와 관련한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나선다.
이외에도 크로스미디어(TV, PC, 모바일, 디지털사이니지) 데이터를 활용해 매체 간 경계를 허무는 통합 광고상품 개발을 추진하는 등 미디어 광고업계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날 비대면 협약식에서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김훈배 전무는 "KT가 국내 대표 미디어플랫폼 사업자로서 미디어 광고 산업에서도 AI와 빅데이터 등 디지털플랫폼 역량을 기반으로 다양한 혁신을 추진하고 국내 미디어 산업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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