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의 올해 1분기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74% 증가했다. 순손실도 두배 가까이 늘었다.
쿠팡은 1분기 매출이 42억686만달러(4조7000억원)를 기록했다고 12일(현지시간)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74% 증가한 수치다.
이번 발표는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한 이후 첫 분기 실적 공개다.
쿠팡에서 한 번이라도 제품을 구매한 적이 있는 활성 고객 수는 1603만7000명으로 21% 늘었고, 활성 고객 1인당 순매출은 262달러(29만4900원)로 전년 동기 대비 44% 신장했다.
동시에 순손실 규모도 대폭 확대됐다. 1분기 순손실은 2억9503만달러(3320억원)를 기록했다. 전년 대비 180% 증가한 수치다.
순손실 규모가 확대된 것은 영업 및 판매관리비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쿠팡은 우선 주식보장 비용으로만 8700만달러(한화 979억원)를 썼다. 기업공개(IPO)와 관련된 주식 보상 지출과 관련된 비용도 6600만 달러다. 이밖에 물류센터, 기술 인프라 및 인력 투자도 손실 증가의 원인으로 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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