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재계

위니아전자, 유럽 핸드볼 명문팀 마케팅 개시

파리 생제르맹 핸드볼팀. /위니아전자

위니아전자가 유럽에서 인기 스포츠 핸드볼 마케팅에 돌입한다.

 

위니아전자는 2022년 6월까지 핸드볼 명문 팀인 프랑스 파리 생제르맹 공식 공급사로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

 

파리 생제르맹 핸드볼팀은 프랑스 최상위 리그(LNH1) 에서 7번의 우승과 프랑스 챔피언십(Coupe de France)에서 4회 우승을 달성한 유럽의 명문 팀이다.

 

위니아전자는 스폰서십 계약에 따라 파리 생제르맹 구장인 스타드 피에르 드 쿠베르탱(Stade Pierre-de-Coubertin) 홈경기에서 경기장 내 LED 패널과 코트 바닥을 통해 위니아 로고를 노출하게 된다. 유럽 법인 쇼룸과 매장, 제품 행사 시에 브랜드 로고를 활용하는 등의 마케팅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아울러 국내에서도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며 위니아 브랜드의 글로벌 입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최근 출시한 와인 셀러가 탑재된 국내 최초 4도어 멀티냉장고 '위니아 보르도'와 92종의 컬러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4도어 프리미엄 냉장고 '위니아 프렌치'에 파리 생제르맹 공식 공급사 로고를 사용하게 됐다. 공식 로고를 활용한 제품광고 인쇄물과 주요 제품에 부착할 수 있는 DIY 스티커를 제작해 판촉 시에 활용하고 홈페이지와 온라인 카달로그에도 파리 생제르맹의 공식 공급사 소개 메시지를 삽입하는 등 글로벌 통합가전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장 클로드 블랑 파리 생제르맹 부회장은 "국제적으로 브랜드 전략 활동을 펼치고 있는 위니아전자의 공식 파트너로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연을 맺게 돼 영광"이라며 "한국의 우수 기업과 함께 앞으로의 경기에서 새로운 타이틀로 기록을 써나갈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동철 위니아전자 유럽법인장은 "세계 최고 선수들이 속해있는 파리 생제르맹 핸드볼팀과 함께 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유럽 시장에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한국의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인 위니아의 가치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위니아전자는 지난해 통합가전 브랜드 '위니아'를 새로 론칭하고 글로벌 공략을 이어가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