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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미디어·콘텐츠 기업 '미디어캔'에 200억원 투자

각 사 CI.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 미디어캔에 약 200억원을 투자하고 지분 30%를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미디어캔은 방송 서비스 및 콘텐츠 제작 등 영상 비즈니스 분야에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그룹이다. 국내 최대 규모인 60여개 PP사의 채널 송출 서비스와 다수의 케이블 채널 운영 등을 통해 레거시 미디어 분야에서 사업 역량을 쌓아왔다. 지난 2018년부터는 '필콘미디어(전 AXN)' '미디어엘' '플래디' '엠빌' 등 여러 자회사를 인수했다.

 

특히 자회사인 플래디는 웹드라마·웹예능·웹다큐멘터리 등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방송·OTT·사이니지와 같은 다수의 오리지널 콘텐츠 지식재산권(IP)를 보유하고 있다.

 

컴투스는 미디어캔 및 자회사가 보유한 여러 IP를 글로벌 게임화 하고 컴투스 게임 IP를 디지털 콘텐츠로 전환하는 크로스오버를 모색한다. 또 양사 작품들의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필콘미디어의 방송 채널 및 시각특수효과(VFX) 경쟁력을 갖춘 미디어엘, 로컬라이징 전문 기업 엠빌 등 자회사들의 역량을 기반으로 다각도의 협업 방안을 살펴볼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는 게임, 기술, 콘텐츠 등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역시 국내외 유망 기업들에 대한 투자 및 M&A를 통해 기업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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