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토니 마티네즈 한국맥도날드 대표는 16일 올해 주요 추진 사업으로 탠덤(Tandem) 드라이브 스루를 국내 최초로 도입하는 한편 맥딜리버리에 특화된 메뉴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탠덤 드라이브 스루는 2대의 차량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도 지속할 것임을 강조했다. 지난해 한국맥도날드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고용시장이 불안한 가운데에서도 530명의 정규직을 채용한 바 있는데 올해도 이 같은 수준의 고용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마티네즈 대표는 이날 오전 취임 1주년을 맞아 제작한 온라인 컨퍼런스 영상을 통해 지난해 비즈니스 성과와 지속적인 한국맥도날드의 성장 동력을 위한 'Our New Way' 전략을 공개했다.
마티네즈 대표는 "올해 한국맥도날드는 지난해 선보였던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작지만 큰 변화 이니셔티브를 더욱 가속화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더욱 발전시킬 것"이라며 올해 주요 경영 목표로 ▲우리의 지구 ▲식재료 품질 및 공급 ▲지역사회 연계 ▲일자리 포용과 직원개발 등 4가지 부문을 꼽았다.
마티네즈 대표는 "맥도날드는 맥플러리 플라스틱 뚜껑을 제거해 연간 14톤(t)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왔으며 빨대가 없는 뚜껑을 도입해 플라스틱 빨대 사용을 월 평균 4.3톤(t)을 줄여 나가고 있다"며 "이는 전년 동기간 대비 32%가 감소된 수치"라고 설명했다.
일자리 부문에 대해서는 "지난해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530명의 정규직을 채용한 데 이어 올해도 양질의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약 500명의 정규직을 채용하는 등 안정적인 양질의 일자리 제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다양한 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하는 열린 채용도 확대할 계획"이라며 "올해 하반기에는 주한미국상공회의소가 서울시와 함께 추진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예정이고 직원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 구현 캠페인도 시작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마티네즈 대표는 ▲최적화된 메뉴 ▲고객 중심의 밸류 플랫폼 출시 ▲드라이브 스루, 딜리버리, 디지털 등 3Ds강화 등 3가지 올해 사업 전략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지난해 출시된 베스트 버거가 가져온 변화를 올해 한 차원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청사진을 공개했다. 이를 위한 첫 단계로 맥도날드는 맥카페 커피맛을 한단계 끌어올렸고 향후 버거 메뉴 뿐만 아니라 사이드 메뉴까지 고품질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3Ds강화에 대해서는 편리한 비대면 채널에 대한 고객의 높은 니즈를 반영해 이 영역에서도 고객 경험을 개선해 나간다는 구상을 밝혔다. 마티네즈 대표는 "올해 맥드라이브의 서비스 속도를 높이고 2대의 차량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탠덤 드라이브 스루를 국내 최초로 도입할 예정"이라며 "맥딜리버리에 특화된 메뉴도 추가해 더 큰 편의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맥도날드는 디지털 터치 포인트 개선과 함께 키오스크 업그레이드 및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며 신규 매장 오픈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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