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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로 트래블] 야놀자, 브랜드호텔 300호점 달성

[메트로 트래블] 야놀자, 브랜드호텔 300호점 달성

 

클라우드 기반 호텔 관리 솔루션 선제적 도입으로 국내 대표 브랜드호텔 입지 공고화

 

야놀자 CI 사진=야놀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의 브랜드호텔 수가 300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11년 국내 최초로 중소형 브랜드호텔 사업을 시작한 야놀자는 그간 체계적인 호텔 운영 노하우 제공과 클라우드 기반 호텔 관리 솔루션 사업을 통해 점주들의 운영 효율성과 최적의 호텔 운영 솔루션 공급을 위해 노력해왔다. 그 결과, 사업 첫 해 9개점으로 시작한 야놀자의 브랜드호텔은 2021년 1월 초 300호점을 돌파했다. 브랜드별로는 브라운도트가 전체의 31%를 차지했다. 지역별로는 부산(25%), 경기(20%), 서울(11%) 순이다.

 

높은 인지도와 경쟁력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호텔 운영이 가능한 야놀자의 브랜드호텔은 클라우드 기반의 호텔 운영 솔루션을 선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 운영자와 고객 편의를 동시에 고려해 전통적인 온프레미스(on-premise, 소프트웨어를 서버에 직접 설치해 운영) 방식 대비 설치가 쉽고 유지 보수가 용이한 SaaS(Software as a Service) 플랫폼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운영 효율 제고가 더욱 중요해진 만큼, 자체 개발한 호텔 자동화 솔루션 와이플럭스(Y FLUX)의 도입을 통해 비대면 호텔 운영이 가능한 환경을 지원할 계획이다.

 

야놀자 관계자는 "야놀자의 브랜드호텔은 다년간 축적된 데이터에 대한 접근과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의 선제적 도입이 가능한 것이 특장점"이라면서, "앞으로도 누구나 쉽고 편하게 운영할 수 있는 호텔 환경을 구축해 국내 대표 브랜드호텔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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