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천부초등학교(교장 김명숙)는 지난 21일 오후 6시 30분부터 '우리 전통 떡 만들기'를 주제로 학부모와 학생 20여명이 함께 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다. 체험 활동 진행은 쌀 디저트 전문가 1급 자격증을 지닌 섬가온 대표 정정연 강사님이 맡았다.
학부모 학교 참여 사업의 하나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 전통 음식이자 영양 만점인 떡을 가정에서 손쉽게 만드는 법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행사 내용은'과일 찹쌀떡 만들기'와'강정 에너지 바 만들기'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싱싱한 딸기, 키위, 청포도와 팥을 넣어 인절미로 감싼 과일 찹쌀떡은 부모님과 아이들이 만들기에도 쉽고, 평소에 보지 못한 떡과 과일의 조합이라 맛까지 기대되는 음식이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철저한 방역과 함께 진행되는 행사이기에 실습 현장에서 떡을 맛볼 수는 없어 아쉬웠지만, 각 가정으로 두 손 가득히 들고 가서 가족들이 함께 나누어 먹을 수 있어 의미가 있었다.
실습에 참여한 3학년 학부모는 "떡 만들기라고 해서 우리가 알고 있던 떡만 생각했는데 이렇게 신선하고 기발한 새로운 떡의 종류를 알게 되어 좋았다. 앞으로는 아이들의 간식으로 건강과 맛을 겸비한 우리 전통 음식을 자주 접하게 해주어야겠다."고 말했다.
김명숙 교장은 "인스턴트 음식에 길들여진 우리 학생들에게 전통 음식인 떡과 강정을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쌀로 만든 우리 먹거리의 중요성을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학교가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뜻깊은 체험을 하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