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부장 분야 팁스창업팀 및 투자자 30여명 참가
한국엔젤투자협회가 창업자들의 사업 활성화를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엔젤투자협회 서울 팁스타운은 역삼동 팁스타운 S6에서 IR 데모데이 행사인 '팁스밋업'을 13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팁스밋업'은 팁스 창업팀을 대상으로 민간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다.
이번 행사에는 강연자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이용관 대표와 소재, 부품, 장비 분야 팁스 창업팀 4개와 일반 창업팀 1개사가 참석한다. 그 밖에도 벤처캐피탈(VC), 엑셀러레이터(AC), 투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30여 명 정도가 참석했다.
먼저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이용관 대표가 '소부장으로 스타트업하기'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 강연을 통해 창업자들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후에는 IR 데모데이 및 팁스 창업팀과 투자자 간 네트워킹을 이어간다.
IR 데모데이에 참가한 소부장 분야 팀스창업팀은 와이젯, 리베스트, 씨에이티빔텍, 모어씽즈이다. 일반창업팀으로는 로보트리가 참석한다.
와이젯은 스마트폰 영상, 파일의 전송 및 편집을 돕는 고속 저전력 mmW 무선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리베스트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용 고밀도 전구간 플렉서블 리튬 플리머 배터리를 소개한다. 이어 씨에이티빔텍은 직접 성장 CNT 기반 저전력 고화질 3D 엑스레이 튜브에 대한 발표를 준비했다. 모어씽즈는 2mmx2mm의 고해상도를 갖춘 의료기기용 유연성 소재의 압력 센서 및 센싱 플랫폼에 대해 발표한다. 로보트리는 일반 창업팀으로 참여한다. 움직이는 종이로봇을 통한 로봇교육과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전문기업이다.
한편 팁스밋업은 4차 산업혁명(AI, 빅데이터, 바이오, 헬스케어) 및 소부장 분야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유치를 활성화하기 위한 자리다. 한국엔젤투자협회 서울 팁스타운에서 6월부터 11월까지 매월 개최한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