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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국내 車업계 내수 잡기 나서…캠핑장비·휴가비 지원 등 프로모션 진행

르노삼성자동차 8월 에너지 업 바캉스 이벤트

국내 완성차 업계가 내수 시장 잡기에 집중한다.

 

올해 상반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악재로 해외 자동차 시장이 급격히 얼어붙으면서 완성차 업체들은 내수 시장 판매 확대에 집중했다.그동안 내수 시장은 개별소비세(개소세) 감면으로 호조를 보였지만 7월부터 개소세 감면폭 축소로 또다시 주춤하는 모습이다. 이에 따라 완성차 업체들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내놓으며 소비자잡기에 나섰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완성차 5개사의 지난 7월 판매량(58만4042대)은 전년 동기 대비 9.2% 감소했다. 내수 판매(14만4422대)는 전년 동월 대비 10.1% 늘었지만, 수출은 43만9620대로 작년에 비해 14.1% 줄었다. 문제는 내수 시장이 개소세 혜택 감소로 성장세가 꺾이고 있다. 정점을 찍었던 6월 내수 판매 증가율은 41.2%로 7월 실적보다 31.1%포인트 높았다.

 

이에 따라 국내 완성차 업체들이 8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신차 구매 고객들을 위해 기존 특별 할인 및 무이자 할부 혜택에 더해 휴가비 제공, 언택트 트렌드에 발맞춘 캠핑용품 증정까지 나서는 등 판매 확대에 나서고 있다.

 

현대차는 오는 14일까지 계약 후 이달 내 출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유류비 지원에 나선다. 대상 차종은 쏘나타·코나(HEV 제외), 투싼, 싼타페 등이다.

 

또 표준형 할부(금리 4.5~5.0%)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초기 할부 납입금도 지원한다. 36개월은 할부원금의 4%를, 48개월과 60개월은 각각 3%씩을 지원하며, 대상 차종은 아이오닉HEV/PHEV, 벨로스터, i30, 코나(EV, HEV 제외), 투싼 등이다.

 

기아차는 8월 한 달간 '2020 서머 페스타'를 통해 8월10일 이내 모닝, K3, K7, 니로HEV, 스포티지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30만원을 할인해준다. 또 올해 1~6월 헌혈증을 기아차에 기부한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에게는 전 차종 1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지엠 쉐보레 여름 맞이 '써머 이스케이프 페스타' 이벤트.

르노삼성은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맞아 8월 한달간 신차 구매 고객 대상으로 '슈퍼 8월 에너지 업 바캉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더 뉴 QM6 구매 고객에게 여름 휴가비 30만원을 제공하며, 추가로 최대 150만원 상당의 구입비 지원이나 50만원의 현금 지원 혜택을 지원한다. 최대 36개월간 1.9%나 최대 72개월간 3.9%의 저금리 할부 혜택 또는 신개념 스마트 할부 프로그램도 이용할 수 있다.

 

쌍용차는 휴가시즌을 맞아 '수퍼서머 페스티벌'을 마련했다. 해당 이벤트는 선착순 3000명(전 차종)에게 최대 7% 할인과 최대 6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G4 렉스턴과 코란도, 티볼리 등 SUV 전 모델 대상으로 최대 60개월까지 무이자 할부를 지원한다. 3.9% 할부를 이용하면 최대 100만원 휴가비 지원에 프리미엄 블랙박스&틴팅, 차박 텐트 세트로 구성된 '쿨서머 기프트 패키지'를 무상 제공한다.

 

한국지엠 쉐보레는 8월 '쉐보레 썸머 페스타' 프로모션을 통해 풍성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 이쿼녹스 구매 시 무이자 할부 혜택이 주어지며, 1.9%~3.9%의 낮은 금리로 최대 72개월 분납 가능한 장기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할부와 현금 지원 혜택을 모두 원하는 고객들은 콤보할부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72개월 장기 할부와 함께 스파크 최대 100만원, 말리부 최대 250만원, 트랙스 최대 140만원, 이쿼녹스 200만원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또 이달 쉐보레 SUV를 구매한 고객에는 캠핑 용품이 제공된다. 트랙스, 트레일블레이저, 이쿼녹스 구매 고객에게는 차량용 그늘막을 제공하며, 트래버스 구매 고객에게는 차량용 그늘막과 함께 차박에 용이한 에어매트를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개소세 혜택 인하 등으로 내수 시장의 상승세가 한풀 꺾이는 분위기"라며 "여름 휴가비 지원이나 캠핑 장비 제공 등 브랜드별로 다양한 혜택을 내세워 소비자들의 마음잡기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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