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신문] 대우건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변화된 생활·소비 트렌드와 사회·경제 패러다임에 대응하는 대형 상업시설을 제시했다.
대우건설은 오는 9월 서울 송파구와 맞닿은 감일지구 중심상업용지 1BL에서 지하 1층~지상 2층 총 3만8564㎡(약11600평) 규모의 상업시설 '아클라우드 감일'과 아파트 496가구 규모의 '감일 푸르지오'를 동시에 공개한다.
'아클라우드 감일'은 대우건설이 새롭게 선보이는 상업시설 브랜드 '아클라우드'의 첫 적용 상품으로 '아클라우드'는 호(弧)를 뜻하는 'ARC'와 구름을 의미하는 '클라우드(CLOUD)'의 합성어다. '아클라우드 감일'은 온라인 소비에 지친 현대인이 휴식, 문화, 여유, 힐링과 함께 소비를 즐길 수 있도록 "패밀리(Family), 힐링(Healing), 에코(ECO)"라는 컨셉트로 설계됐다.
세계적인 공간기획 전문설계사인 네덜란드 CARVE(카브)사(社)가 대형 체험형 놀이터, 이벤트광장과 조경을 디자인해 전체 대지면적의 30% 이상을 열린 공간(오픈 에어·Open Air)으로 구성, 해외에서만 볼 수 있었던 진화된 상업시설을 구현한다. 또한 전체 면적의 36%에 해당하는 총 6개의 대형 앵커시설을 유치해 각층에 골고루 배치한다.
이러한 오픈 에어(Open-Air) 공간 기획으로 기존의 단순한 상업시설을 넘어서서 즐겁게 노는 아이들과 함께 쉼과 휴식을 누리는 공간, 상가전용 429대의 넓은 주차장으로 편리하게 지인들과 만나는 약속장소이자 지역 커뮤니티의 중심공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우건설 '아클라우드 감일'이 들어서는 "감일지구"는 168만7000㎡(51만평) 부지에 1만3000여 가구가 공급되는 신도시급 택지지구다. 감일지구는 송파 생활권으로 분류되며 거여·마천 재정비촉진지구와 3기 교산신도시 등과 인접해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새로운 개념의 오픈 에어 몰(Open-Air Mall)은 앞으로 개방된 공간을 필요로 하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최적화된 상품"이라며 "오히려 온라인에 지친 소비자들이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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