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툴 '플로우'의 개발사인 마드라스체크는 2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하나금융그룹의 벤처캐피탈 하나벤처스의 주도로 이뤄졌으며, 투자금은 플로우 마케팅과 글로벌 수준의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자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올해 전년 대비 5배 이상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플로우는 2015년 출시 이후 매년 300%가 넘는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현재 1000개의 유료 기업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시스템통합(SI) 계열사를 두고 있어 외부 IT솔루션 사용에 문턱이 높은 대기업 계열사와 금융사들의 채택이 늘고 있다. 대표적인 고객사는 현대·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S-오일, BGF리테일, DB금융투자, SK인포섹, 이랜드리테일 등이다.
하나벤처스의 김현준 수석은 "플로우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보안성이 뛰어난 협업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프로젝트별로 회사 외부 인력과 손쉽게 협업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등 글로벌 서비스와 비교하였을 때도 고유한 강점이 있어 전격적으로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마드라스체크 이학준 대표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고객중심의 더 좋은 제품 개발에 투자하고, 아직도 개인용 메신저로 일하고 있는 국내 80% 이상 기업에 플로우를 알려나가겠다"며 "해외 진출에 필요한 자금 확보로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최고의 협업 솔루션 기업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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