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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거리두기 완화 속 카드사 여행마케팅 분주

지난 24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출국장에서 승객들이 출국 수속을 기다리고 있다. /뉴시스

카드업계에서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여행 관련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최근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에 속도가 붙는 가운데 감염 우려가 낮아지면서 지난해와는 다르게 여행 관련 마케팅을 마련하고 있는 것.

 

27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주요 카드사들이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호텔, 항공권 등 여름 휴가 소비에 혜택을 제공하는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먼저 KB국민카드는 KB국민 체크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캐시백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에 응모한 뒤 ▲교통수단(항공·철도·버스 등) ▲관광·여행, 숙박 ▲전자상거래, 주유 등 각 영역에서 일정 금액 결제 시 최대 1만5000원 캐시백해준다. 또 모든 영역 이벤트 참여 시 주유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신한카드와 삼성카드는 프리미엄 라인업 고객을 대상으로 호텔 특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오는 8월 말까지 ▲더 프리미어(The PREMIER) ▲더 에이스(The-ACE) ▲더 클래식(The CLASSIC) 등 이용 고객에게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할인된 가격에 호텔 패키지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카드도 프리미엄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8월말까지 전국 25곳 호텔을 특가로 제공한다. 서울 11곳(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 파크 하얏트 서울 등) 전국 14곳(롯데호텔 제주, 라한호텔 전주 등)으로 총 25곳의 호텔을 특가로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 혜택을 마련했다. 또 호텔 외에도 캠핑족을 겨냥해 지정 렌트매장서 캠핑카 렌트 시 50%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카드는 항공권 결제 고객에게 할인쿠폰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진에어를 통해 탑승기간 7월31일까지 국내선 7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 선착순 2000명에게 1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더불어 에어서울 이용 고객은 3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드사들이 여행객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펼치는 건 지난해와는 다른 양상이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온라인 쇼핑 특화 혜택을 지급하는 비대면 혜택이 주를 이뤘다. 그러나 이날 기준 백신 1차 누적 접종자 1529만명(29.8%)을 돌파한 가운데 코로나19 종식에 대한 기대가 커지면서 외부활동에 대한 수요가 커질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

 

한 카드업계 관계자는 "백신 접종률이 꾸준하게 높아지면서 소비 심리도 풀릴 것으로 전망된다"며 "향후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조치에 따라 여행을 계획하는 수요를 겨냥한 이벤트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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