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자사 온라인몰 '코오롱몰'이 15일부터 31일까지 숲 조성 프로젝트 'weDO숲만들기'를 전개한다.
코오롱몰 내 운영 중인 지속가능 카테고리 'weDO(위두)' 에서 제품을 사면 구매 건당 나무 한 그루가 기부되는 형태다. 구매 금액과 상관없이 31일까지 주문한 건수당 나무 한 그루가 무제한으로 심어진다. 해당 나무는 2021년 강원도 양양 산불 피해지역에 마련될 '코오롱FnC 숲(가칭)'에 심어질 예정이다.
코오롱FnC는 지난 9월 숲 조성 소셜 벤처인 '트리플래닛'와 업무 협약을 맺고 소나무 숲 조성을 추진 중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심어질 나무의 개수는 해당 카테고리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코오롱몰은 지난 9월 패션업계 최초로 온라인몰 내 지속가능 카테고리 'weDO'를 오픈한 바 있다. 패션은 물론 뷰티, 라이프스타일에서 지속가능성을 지향하는 브랜드들을 집중 소개하는 플랫폼으로, 인간과 동물, 환경을 생각하는 국내외 브랜드 30여 개를 한데 모았다. 외부 브랜드로는 팀버랜드, 굿네이버스 메리쿱, 마마포레스트 등이 남성, 여성, 키즈, 라이프 종류에 고르게 분포돼있다. 여기에는 지속가능성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는 별도 컨텐츠를 비롯해 입점 브랜드에 대한 자세한 소개도 싣고 있다. 또한 해당 카테고리에서 발생한 매출의 1%는 지속가능 관련 사업에 별도로 기부할 예정이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코오롱FnC는 환경문제 개선에 적극 참여해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감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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