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현지 2030세대에게 농식품 꾸러미 배포,시식행사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16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국제대학촌에서 진행된 '유럽 문화유산의 날' 기념행사에서 K-푸드 꾸러미 배포와 시식 행사를 진행해 유럽 2030 세대를 대상으로 K-푸드의 우수성을 홍보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40회를 맞은 유럽 문화유산의 날 행사기간에는 프랑스 대통령 관저, 총리 관저 등 각종 공공기관, 박물관 등이 일반인에게 무료 개방되며, 다양한 주제의 문화 행사가 열린다. 행사가 진행된 파리 국제대학촌은 50개 이상 건물에 132개국 6000여 명의 대학(원)생들이 거주하는 곳으로, 교육부와 한국사학진흥재단이 250실 규모의 한국관을 2018년 설립했다.
농식품부와 공사는 다양한 국가의 학생들이 한국 농식품에 관심을 갖고 즐길 수 있도록 라면, 음료, 쌈장, 약과로 구성된 K-푸드 꾸러미를 배포했다. 김치, 커피, 약과 시식 행사도 진행하며 다양한 K-푸드를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김치를 시식해본 이탈리아 대학원생 치아라 씨는 "김치의 색깔만 보고는 매울까 봐 겁이 났는데, 그렇게 맵지 않고 막상 먹어보니 몸이 건강해지는 느낌"이라고 K-푸드에 대한 첫인상을 전했다고 aT측은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참여해 K-푸드 외에 K-팝 커버댄스 공연, 한복체험, 한국 관광지 홍보와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까지 선보이며 음식, 문화, 콘텐츠 전파에 힘을 모았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유럽 내 한국 식문화가 점점 알려지며 K-푸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다양하고 품질 좋은 K-푸드를 유럽 시장에 알려 유럽인들이 이를 즐기고 사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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