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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2000만원?' 소형 SUV 가격·성능 새로운 기준 제시…한국지엠 트랙스 크로스오버 출시

한국지엠 쉐보레가 22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세단의 승차감과 SUV의 실용성을 겸비한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공개했다.

한국지엠 쉐보레가 신형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트랙스 크로스오버로 내수 시장 공략에 드라이브를 건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예상을 뛰어넘는 가격과 첨단 기술을 대거 적용하는 등 한국지엠의 침체된 내수시장 판매량을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경쟁 모델인 현대차 코나와 기아 셀토스 등은 물론 경형 SUV인 현대차 캐스퍼와 가격 경쟁에서도 부족함이 없다.

 

한국지엠 쉐보레는 22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킨텍스에서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공개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제너럴 모터스( GM)의 글로벌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쉐보레의 엔트리 모델이다.

 

로베르토 럼펠 한국지엠 사장은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국내 출시로 GM의 새로운 타깃 세그먼트인 크로스오버 시장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마련됐다"며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전세계는 물론 한국 시장에서 올해 가장 기대받고 있는 모델 중 하나다"고 말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파워트레인은 GM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E-Turbo Prime' 엔진이 탑재됐다. 높은 효율과 친환경성을 만족시킨다. 말리부와 트레일블레이저에 적용돼 뛰어난 파워와 연비를 입증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에는 보다 컴팩트한 사이즈의 신형 1.2리터 E-Turbo Prime 엔진이 적용됐다. LS·LT·ACTIV·RS 등 총 4가지 트림으로 국내 출시되며 최고출력 139마력, 최대토크 22.4kg·m로 복합연료비는 L당 12.7km다.

 

RS 트림과 ACTIV 트림은 소비자의 선택지를 넓히고자 디자인에 차별화를 뒀다. 랠리 스포츠를 의미하는 RS 트림은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강조하기 위해 날렵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RS 전용 옵션으로는 19인치 카본 플래시 머신드 알로이 휠, 블랙 아이스 크롬 그릴바 등을 추가했다.

 

ACTIV 트림은 아웃도어 활용에 특화된 모델로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의 하단부를 확장했다. 그릴과 스키드 플레이트에 전용 티타늄 크롬 외장 옵션을 탑재하고 18인치 글로스 블랙 알로이 휠과 글로스 블랙 외장 등을 더했다.

 

안전·보조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특히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델 중 최초로 오토 홀드 기능이 적용돼 차량 정지 시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제어, 운전자의 주행을 돕는다. 6개의 에어백과 전방충돌 경고 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 제어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등도 기본 탑재했다.

 

한국지엠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전장은 4540㎜, 전폭 1825㎜, 전고 1560㎜다. 휠베이스는 2700㎜로 쉐보레 모델 중 짧은 리어 오버행(뒷바퀴 축을 기준으로 범퍼 끝까지의 거리)을 통해 넓고 쾌적한 2열 레그룸을 구현했다. 바디 스트럭처는 GM의 최신 설계 프로세스인 스마트 엔지니어링을 통해 설계됐다.

 

외장 디자인은 역동성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뒀다. 크로스오버를 상징하는 알파벳 'X'형상을 디자인 전반에 디테일을 살리는 요소로 활용하고, 넓은 휠베이스와 낮게 떨어지는 루프라인 등을 통해 스포티함을 표현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에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걸맞은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다양한 편의 안전 사양이 탑재됐다. 실내에는 8인치 컬러 클러스터와 11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된 듀얼 스크린을 탑재해 주행 정보와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또 무선 휴대폰 충전과 파워 리프트 게이트, 럼버 서포트, 오토홀드 등을 적용해 운전자 편의성을 높였다.

 

가격(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은 ▲LS 2052만원 ▲LT 2366만원 ▲ACTIV 2681만원 ▲RS 2739만원이다. LS 트림은 캐스퍼 풀옵션(2057만원)보다 5만원 저렴하다.

 

앞서 메리 바라 GM 회장은 쉐보레 브랜드 첫 번째 크로스오버 모델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대해 "합리적 가격과 안전사양, 탁월한 연비를 갖춘 모델"이라며 흥행 성공을 자신한 바 있다. 정정윤 한국지엠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가격으로 엔트리급 차량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 창원공장에서 양산을 시작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GM의 글로벌 포트폴리오에서 크로스오버 부분을 책임지는 차종으로 지난해 10월 북미 시장에서 가장 먼저 공개했다.

 

현재 북미 시장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GM은 2분기까지 창원과 부평공장의 생산 능력을 늘려 연간 50만대 수준으로 늘릴 방침이다. 지난달 글로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북미 모델 6000여대를 첫 선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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