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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제약/의료/건강

셀트리온제약, 1분기 최대 매출…영업익 19.5% 감소한 77억

 

 

셀트리온제약은 13일 실적 공시를 통해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7% 증가한 약 887억5000만원을 기록하며 1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77억6000만원을 기록했다.

 

지난 1분기에는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한 당뇨병치료제 '네시나' '엑토스', 고혈압치료제 '이달비' 등 품목이 지속적으로 매출을 올리는 와중에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가 선전하며 성장을 도왔다. 특히 바이오의약품 부문은 약 18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전년 동기 대비 약 54% 성장세를 보였다.

 

셀트리온제약은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 1분기 국내 첫 선을 보인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유플라이마', 올해부터 본격적인 매출 상승이 기대되는 당뇨병 치료제와 고혈압 치료제 등 다케다 인수 품목을 앞세워 성장에 속도를 더한다는 방침이다.

 

셀트리온제약은 기존 품목에 대한 마케팅뿐 아니라 품목 확대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3월 출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유플라이마'에 이어 최근 국내 식약처 품목허가를 완료한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제 '도네리온패취' 론칭을 준비 중이다. 이미 품목허가를 획득하고 현재 국내 출시를 위한 절차가 진행되고 있는 '도네리온패취'는 치매 치료제인 도네페질 경구제를 개선한 개량 신약으로, 복약 편의성이 향상돼 있다.

 

셀트리온제약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케미컬 및 바이오 의약품 품목들이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신규 품목의 시장 진입과 점유율 확대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연말까지 매출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올해 남은 기간에도 주력 품목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예정된 신규 품목의 국내 시장 출시도 철저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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