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보험

[보험 브리핑] NH농협·푸르덴셜생명·DB·하나손보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이사(오른쪽)가 명예대장 수상을 기념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이 정기적인 사회공헌 활동과 기부금 후원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NH농협생명,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자 명예대장

 

NH농협생명은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사회공헌활동 적극적으로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명예대장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명예대장은 대한적십자사가 인도주의 활동에 공로가 큰 회원에게 주는 유공 표창이다.

 

NH농협생명은 2015년 제빵봉사를 시작으로 적십자사와 인연을 맺었다. 이후 ▲명절 농산물꾸러미 나눔 ▲여름철 삼계탕 나눔 ▲동절기 김장 나눔 등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정기적인 사회공헌 활동 및 기부금 후원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NH농협생명은 올해 첫 사회공헌활동으로 아프간 특별기여자들의 한국 사회 안정적 정착을 위한 기부금 1억원도 지원한다. 이날 명예대장 수상과 함께 대한적십자사에 기부금도 전달했다.

 

NH농협생명은 올해 ESG경영 실천을 앞장서기 위해 ▲환경분야 사회공헌활동 확대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및 지역사회 환원 ▲농촌 및 농업인의 실익증진을 위한 지원 등 3가지 사항도 집중 추진할 계획이다.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사회 각계각층의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기분이 좋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언제나 함께할 수 있는 따뜻한 농협생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푸르덴셜생명, 프리미엄 종합금융전문가 '스타WM' 2차 출범

 

(왼쪽부터)최재영 KB금융지주 WM/연금총괄, 안병정 스타WM, 김민진 스타WM, 민기식 푸르덴셜생명보험 대표이사 사장이 '스타WM(STAR Wealth Manager)' 2차 출범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푸르덴셜생명보험

푸르덴셜생명보험은 지난 19일 서울특시 강남구 역삼동 푸르덴셜타워에서 '스타WM(STAR Wealth Manager)' 2차 출범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민기식 푸르덴셜생명 대표이사 사장, 최재영 KB금융지주 WM/연금총괄, 오병주 KB금융지주 보험총괄, 윤만철 KB증권 WM영업본부장, 금원경 KB증권 강남지역본부장, 손남숙 KB국민은행 강남지역영업그룹 대표가 참석했다.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임직원과 스타WM들은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출범식을 함께했다.

 

푸르덴셜생명은 자산관리 서비스 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108명의 라이프플래너(Life Planner, 이하 LP)를 '스타WM' 2차로 선발해 조직을 확대했다. 앞으로 136명의 '스타WM'과 함께 서비스를 전국으로 넓혀 자산가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스타WM'은 자산가(VIP)를 위한 프리미엄 종합금융전문가다. 보험·은행·증권 등 푸르덴셜생명보험과 KB금융그룹의 전문성을 결합해 개인 고객들에게 자산 성장, 상속, 은퇴, 노후 설계 등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법인 고객에게는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그룹 차원의 맞춤형 종합 자산관리(Wealth Management)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선발된 1차 '스타WM'은 6개월 만에 신규계약 700건 이상의 보험 실적 창출과 약 200억원 규모의 고객자산을 KB금융그룹 계열사로 유치했다. 이를 통해 그룹 내 프리미엄 아웃바운드 조직으로서의 위상과 계열사 간 협업 모델의 가능성을 증명했다.

 

'스타WM'은 금융전문자격(펀드투자권유대행인, 교차판매)을 보유하고 상속/은퇴/법인/의사 시장 전문성 등의 자격을 갖춘 LP를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푸르덴셜생명 관계자는 "지난해 뛰어난 성과와 함께 '스타WM'은 프리미엄 아웃바운드 조직의 성공 모델로 인정받았다"며 "올해는 '스타WM'의 활동 영역을 전국으로 확대해 자산관리 서비스를 핵심 비즈니스 모델로 정착시키고, 한발 더 나아가 LP의 비전을 '종합금융전문가'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DB손보, 설 연휴 맞이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DB손해보험이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안전한 설 명절 귀경길을 위해 나선다.

 

DB손보는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설 명절을 맞아 교통량 증가에 따른 사고예방과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서다.

 

이번 서비스는 전국 프로미카월드 307개점에서 DB손보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프로미카월드 위치는 DB손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토케어 서비스 특약 가입고객은 타이어 공기압, 브레이크 오일, 배터리 등 25가지 점검과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오토케어 서비스 미가입 고객에게는 12가지 점검과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를 지원한다.

 

DB손보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가 장기화됨에 따라 손보업계 전체적으로 서비스를 축소하는 추세이지만, 설 명절 연휴 간 교통량 증가에 따른 사고예방과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라며 "서비스 제공 시 상시 마스크 착용, 고객용 손 소독제 추가 비치 등 혹시 모를 코로나19 전파를 예방하고, 안전한 설 명절 귀경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손보, '조카바보'를 위한 '어린이보험'

 

하나손해보험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에 진출했다. /하나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이 미니보험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하나손보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어린이보험'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어린이집, 학교 입학 시 아이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학교생활 위험부터 등하굣길 교통위험 등을 집중 보장한다.

 

미취학아동을 위한 '유아생활플랜'은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아동학대피해 민사소송변호사선임비, 어린이보호구역 및 통학버스 자동차사고 부상치료비 등을 지원한다. 초등학생을 위한 '학교생활플랜'은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학교폭력피해, 어린이보호구역 자동차사고 및 대중교통 사고 부상, 골절수술비 등을 지급한다.

 

선물을 받은 부모님은 별도비용 부담 없이 자녀정보 입력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하나손보 관계자는 "모바일 선물하기에 적합한 상품 출시와 가입 편의성, 거기에 부담 없는 가격까지 더해져 온라인 미니보험 시장이 한층 더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설명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