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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소비자중심경영 최우수기업 선정…대통령 표창 수상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왼쪽)이 12일 서울 중구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린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후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생명



신한생명은 서울 중구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린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신한생명은 정부 포상 중 최고의 훈격에 해당하는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창립 이래 대통령 표창 수상은 처음이다.

3회 연속으로 CCM 인증도 획득했다. CCM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 및 인증한다. 이는 최고경영자의 리더십과 경영전략을 비롯해 기업 가치창출의 주요 활동이 소비자 관점에서 이뤄지고 있음을 인정받은 것이다.

올해 소비자중심경영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신한생명은 '프리미엄 CCM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는 특권도 부여받았다.

신한생명은 소비자 의견 경청을 통한 소비자중심경영을 강화하고 관련 체계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했으며, 금융업권의 소비자중심경영 문화를 주도적으로 선도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은 "CEO경영방침 중 첫 번째 항목인 '고객가치 극대화'를 바탕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도입하고 전 직원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기에 창립 이래 최초로 '대통령 표창' 수상의 영광을 안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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