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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더콘란샵' 오픈…프리미엄 리빙 시장 지각변동 예고

콘란샵 내부사진 1층/롯데백화점



롯데百, '더콘란샵' 오픈…프리미엄 리빙 시장 지각변동 예고

옥수수를 연상시키는 옐로우 색상의 콘체어, 120m에 달하는 노끈을 위빙 기법으로 엮어 만든 나무의자, '픽사' 영화 시작할 때 통통 뛰며 등장하는 조명까지. 기존 가구 매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프리미엄 리빙 상품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롯데백화점 강남점에 문을 연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더콘란샵' 이야기다.

통계청에 따르면 2008년 7조원 규모였던 국내 리빙 시장은 2014년 10조, 2015년에는 12조 5천억으로 증가했고 2017년 12조까지 성장했으며 2023년에는 18조까지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리빙 상품군은 전년 동기 대비 2016년 10.1%, 2017년 10.5%, 2018년 11%, 2019년 1월부터 10월까지 11.1% 성장했다.

롯데백화점은 급성장하는 국내 리빙 시장 수요에 맞춰 '더콘란샵 코리아'(The Conran Shop/이하 더콘란샵)를 15일 강남점에 오픈한다.

'더콘란샵'은 1974년, 영국의 산업 디자이너인 '테렌스 콘란(Terence Orby Conran)' 경에 의해 설립됐으며 영국, 프랑스, 일본 3개국에 총 11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콘란샵 2층 내부/롯데백화점



14일 오전 롯데백화점 강남점에 열린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스테판 브라이어스((Stephen Briars)더콘란샵 치프 디렉터는 "한국의 리빙 시장은 기하급수적으로 성장중이라고 생각한다. 가전제품만해도 '삼성'과 'LG'가 전세계에서 알아주지 않나. 한국은 어떤 분야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 항상 최고의 결과는 내는 것 같다"라며 "'더콘란샵'도 한국 시장에서 좋은 시너지를 낼 거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해외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4년 전부터 진출 국가들을 모색했다. 그러던 중 한국을 방문했고, 그중에서도 '더콘란샵'에 대한 이해도가 가장 높은 롯데그룹과 함께 손을 잡게 됐다"고 설명했다.

더콘란샵의 국내 런칭은 프리미엄 리빙 시장에 대한 수요에 걸맞는 하이엔드 리빙 매장의 첫 등장 이라고 할 수 있다. 해외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는 현재 확장 추세다. 국내에도 이케아(IKEA), 자라홈(ZARA HOME) 등 해외 리빙 전문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도입되고 있지만, '더콘란샵'이 국내에 도입될 시 현존하는 리빙 편집샵 중에서는 가장 고가 리빙 상품을 취급하는 매장이 된다.

김상우 롯데백화점 강남점 점장은 "프리미엄 상품을 취급하다보니 수요도를 파악해서 강남점에 오픈하게 됐다"며 "강남점의 전체 매출 구성비 중 리빙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15% 정도다. 또, 2018년에는 전년대비 리빙 상품군이 11% 신장했으며, 올해는 전년대비 5% 정도 신장했다. 타 상품군보다 신장률이 좋다"고 밝혔다.

더콘란샵(총 매장 규모 3305㎡, 1000평)에는 약 300여개의 해외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가 입점된다. 이 곳에서 판매 중인 상품들은 대부분이 해외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상품이다. 상품 구성비는 가구의 경우 55%, 키친(주방/식기)이 15%, 홈액세서리가 25%, 소형가전이 5%이며 취미, 패션 상품도 판매하고 있다. 전체 상품의 약 30%는 자체 브랜드 PB(Private Brand)로 구성돼 있다.

콘란샵 2층 내부/롯데백화점



1층 매장에 들어서면 감각적인 디자인의 의자들이 고객을 반긴다. 실험실(LAB) 느낌의 화이트 콘셉트의 인테리어는 각각의 리빙 상품들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1층에는 향수, 캔들, 디퓨저 등 홈데코 상품을 비롯해 주방, 음향가전, 욕실용품, 아트소품 등이 진열돼있다. 비비드한 색상과 유니크한 디자인의 상품들은 마치 갤러리의 작품을 연상케 한다.

2층은 블랙톤의 클럽 라운지 콘셉트로 조성됐다. 가구, 조명, 텍스타일, 서적, 오픈치킨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인 맞춤 서비스 공간인 VIP룸도 마련돼있다.

콘란샵 vip 룸/롯데백화점



더콘란샵에서는 스위스 가구 브랜드 'Vitra(비트라)', 핀란드 가구 'Artek(아르텍)', 덴마크 가구 '칼 한센(Carl Hansen&Son)'과 미국 가구 '놀(Knoll)' 등 세계적인 유명 가구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또한, 프랑스 오디오 브랜드 '라부아뜨(LaBoite)', 덴마크 조명 브랜드 '루이스 폴센(Louis Poulsen)', 프랑스 쿠션 브랜드 '줄팡스(Jules Pansu)' 등 취급하는 브랜드 각자마다 차별화된 디자인과 품질을 선보인다.

무엇보다 더콘란샵의 최대 강점은 '큐레이션'이다. 각각의 고객에게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스페셜 에디션이나 차별화된 상품을 제안한다.

롯데백화점 유형주 상품본부장은 "수요가 증가하는 하이엔드 리빙 시장에 주목해 그에 걸맞은 라이프스타일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제안하고자 더콘란샵을 선보이게 됐다"며 "더콘란샵 특유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감성이 호평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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