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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휠라,유튜브 게이밍과 협업…이색 콜라보 제품 선보여

휠라X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콜라보레이션/휠라



휠라,유튜브 게이밍과 협업…이색 콜라보 제품 선보여

장르를 넘나드는 이색 협업으로 '콜라보 장인'이라는 별칭을 얻은 휠라가 이번에는 유튜브와 손잡고 '휠라보레이션(휠라+콜라보레이션)'의 새 장을 연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유튜브의 게임 콘텐츠 허브인 '유튜브 게이밍(YouTube Gaming, YTG)'과 협업, 이를 기념해 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5인(뜨뜨뜨뜨, 김왼팔, 탬탬버린, 아구, 소니쇼)가 참여한 '휠라 X 유튜브 게이밍(YTG) 크리에이터 콜라보 에디션'을 오는 1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휠라는 게임 크리에이터 팬들은 물론 브랜드 팬들과 또 한 번 신선한 방식으로 소통하고자 유튜브 게이밍과의 협업을 기획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 동참한 크리에이터 5인방은 유튜브 게이밍에서 시청자와 소통하며 자신만의 콘텐츠를 선보이는 크리에이터이자 게임 스트리머다. 뜨뜨뜨뜨, 김왼팔, 탬탬버린, 아구, 소니쇼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합계는 현재(11월) 기준 약 270만 명으로, 특색 있는 콘텐츠로 게임 유저들은 물론 일반 네티즌에게도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휠라 X 유튜브 게이밍 콜라보 에디션은 크리에이터 팬들이 제안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응모 받아 휠라 의류와 슈즈, 액세서리 등에 접목한 만큼 게이밍 크리에이터 5인의 개성이 곳곳에 담겨있다.

휠라X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콜라보레이션/휠라



게임실력만큼 뛰어난 외모로 인기 몰이 중인 크리에이터 '뜨뜨뜨뜨'의 콜라보 아이템은 고유의 로고 그래픽이 담긴 후디, 맨투맨, 반팔 티셔츠, 레이트레이서 슈즈다. 겁이 많지만 자신보다 더 겁 많은 사람들을 위해 게임하는 공포 게임 전문 크리에이터 '김왼팔'은 캐릭터를 반영한 그래픽을 반팔 티셔츠와 모자, 휠라바리케이트XT97 슈즈에 담았다.

'탬탬버린'은 옐로우를 포인트 컬러로 사용한 맨투맨과 후디, 반팔티셔츠로 구성된 콜라보 아이템을 선보인다. 프로게이머 출신답게 다양한 게임에서 독특한 전략의 플레이를 선보이는 '아구'는 아구 캐릭터가 그려진 후디와 슬라이드 등 아이템으로 구현했다. 게임 스트리머 '소니쇼'는 크리에이터를 상징하는 보라색과 그의 캐릭터 디자인을 후디, 맨투맨, 슬라이드 등에 담아냈다.

한편, 휠라는 오는 16일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 스페셜 굿즈를 증정하고 사인회를 여는 등 론칭 기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전 11시부터는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내 휠라 팝업스토어에서 크리에이터의 개성을 고스란히 반영한 소장 가치 높은 스페셜 굿즈를 증정한다(관련제품 구매고객 대상). 또한, 오후에는 크리에이터 아구(14시), 소니쇼(15시)가 이벤트 현장에 자리해 팬들과 직접 만나 사인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휠라 관계자는 "보다 새롭고 독창적인 것을 추구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유튜브 게이밍과 의기투합해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전개하게 됐다"라며, "유튜브 게이밍에서 활약하는 인기 크리에이터 5인과 휠라과 빚어낸 시너지가 많은 분들께 참신하면서도 트렌디한 제안으로 다가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휠라 X 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콜라보 에디션은 오는 16일 휠라 공식 온라인몰, 무신사 스토어,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 2층 휠라 팝업스토어, 부산 벡스코 국제게임전시회 전시장 내 유튜브 G-STAR 부스(16일 선착순 300명 대상)에서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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