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m유학센터, 내달 '제16회 영국유학박람회' 개최… 현장서 입학 심사
10월 12,13일 코엑스
제16회 영국유학박람회 아트입학심사회 개최 /edm유학센터
영국의 명문 예술대학 입학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박람회가 열린다.
edm유학센터는 10월12일,1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6회 영국유학박람회'에서 입학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입학심사회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순수미술, 디자인, 건축, 패션 등 분야별 세분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진 영국의 예술대학들은 학생들의 입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입학심사회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영어 성적이 없는 학생도 포트폴리오 등 서류만으로 입학 심사를 한다.
이번 영국유학박람회에서는 본머스 예술대학교, 브루넬 대학교, 카디프 메트로폴리탄 대학교, 킹스턴 대학교 런던, 리즈 예술 대학교, 노팅엄 트렌트 대학교 등 영국 예술 명문 대학들이 참가한다. 현지 교수와 입학 담당자가 방한해 영국 본교에 가지 않고도 박람회에서 입학 심사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심사를 받을 학생들은 박람회 사전 참가 신청을 하고 포트폴리오, 학업계획서, 추천서 등 서류를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현장에서 전공 교수가 직접 심사하고 합격 또는 조건부 합격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입학심사뿐 아니라 향후 예술대 유학 입시에 유용한 포트폴리오 리뷰도 진행되고 포트폴리오 수정, 보완이 필요한 학생에게는 edm포트폴리오 부스에서 가이드라인과 준비 스케줄링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밖에 현지 유학을 경험한 졸업생의 세미나, 입학 담당자의 유학을 위한 성공적인 포트폴리오 전략 주제 강연과 초중고 조기유학, 학·석사 유학, 어학연수 등 영국유학 전반에 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edm유학센터 관계자는 "현장에서 유학 프로그램에 등록하면 수속비, 비자대행비 면제 등 최대 170만원 상당의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사전 등록 후 방문할 경우 추첨을 통해 학비, 숙박비, 항공권 등이 포함된 4주 무료 어학연수 골든티켓을 비롯해 영국 항공항공권, 애플워치, edm아이엘츠 인강 수강권 등을 증정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