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 그리고 2위는?

와이즈앱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 그리고 2위는?

한국인이 가장 오랜 시간 사용하는 앱은 유튜브(YouTube)인 것으로 드러났다. 실제로 출·퇴근 시간 유튜브를 시청하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다.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이 지난 8월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의 세대별 사용 현황을 발표한 결과, 유튜브는 8월 한 달 총 사용시간이 460억 분이었다. 그 뒤를 카카오톡 220억 분, 네이버 170억 분, Facebook 45억 분의 순이었다.

지난 해 8월 대비 한국인이 오래 사용하는 4개 앱의 사용시간은 모두 증가했다.

유튜브는 작년 8월 총 이용시간 333억 분에서 올 8월에는 460억 분으로 38% 성장했다. 카카오톡은 작년 8월 총 이용시간 199억 분에서 올 4월 220억 분으로 11% 성장했으며, 네이버는 작년 8월 총 이용시간 136억 분에서 올 4월 170억 분으로 25% 늘었음을 알 수 있었다. Facebook은 작년 8월 총 이용시간 40억 분에서 올 4월 45억 분으로 13% 증가했다.

유튜브의 경우 1인당 평균 사용시간도 작년 8월 1077분에서 올 8월에는 1391분으로 29% 늘어 더 많은 사람이 더 오래 사용했다.

월 사용자(MAU)도 작년 8월 3093만 명에서 올 8월에는 3308만 명으로 7% 늘어 3656만 명의 카카오톡에 이어 한국에서 두 번째로 사용자 수가 많았다.

유튜브는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이상의 모든 세대에서 가장 오래 사용한 앱으로 밝혀졌다. 10대는 1인당 평균 2500분을 이용하여 (월 41시간 40분)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가장 길다. 20대는 1인당 평균 1882분을 이용 (월 31시간 22분) 했다.

50대 이상의 세대는 30대(1105분)와 40대(847분) 보다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긴 1206분 (월 20시간 6분)으로 나타났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