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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금융플랫폼 '신한플러스' 디자인 공모전 수상

-국내 금융권 최초 '레드 닷', 'IDEA' 동시 수상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은 원 신한(One Shinhan) 금융플랫폼인 신한플러스가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와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 등 2개 공모전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모바일 금융플랫폼으로는 국내 최초다.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와 IDEA 모두 기업이 보유한 디자인 역량을 가장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이다. 국내 기업 중에는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네이버 등이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신한플러스는 국내 금융그룹 모바일 플랫폼 중 처음으로 IDEA의 디지털 인터랙션(Digital Interaction) 부문과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의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 디자인(Interfaces & User Experience Design) 부문에서 동시에 본상을 수상했다.

신한금융은 신한플러스 개발 초기단계부터 고객관점에서 편리하고 혁신적인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관련 전문가들을 총동원했으며, 고객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해 방영했다.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등 신한금융의 110여개 주요 금융서비스 탑재하고 있는 신한플러스는 작년 8월 출시 이후 1년 만에 누적 가입자 1120만명을 돌파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1100만명이 넘는 고객들의 큰 성원 덕분에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 2곳에서 잇달아 본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신한플러스가 지속적인 디자인 혁신과 고객 편의성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사랑 받는 국내 최고의 원스톱(One-Stop) 금융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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