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전국 고객창구 디지털화에 고객 호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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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전국 고객창구 디지털화에 고객 호평

최종수정 : 2019-08-14 08:36:43

 삼성화재
▲ /삼성화재

삼성화재는 지난달 종이 없는 고객창구를 도입한 결과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삼성화재는 고객이 방문해서 요청하는 장기보험 사고접수, 해지·만기 환급, 계약변경, 보험계약대출 등의 요청하는 업무를 전자서식을 활용해 처리하고 있다.

그동안 각종 종이 서식에 성명,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일일이 기재하느라 많은 시간이 걸렸다. 하지만 고객창구 도입으로 입력 업무가 최소화돼 고객정보는 자동으로 전자서식에 반영되고 고객은 전자펜으로 성명을 쓰고 서명만 하면 된다.

또 대리인 방문의 경우에 인감 스캐너를 통해 인감도장을 스캔해 위임장 서식에 자동 날인되고 있어 대리인 업무도 편리해졌다.

신분증 진위 확인도 간편해졌다. 신분증 스캐너를 활용해 10여초 안에 신분증 진위가 자동 확인된다. 기존에는 본인 확인을 위해 창구 직원이 매번 '민원24'사이트에 접속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후 신분증 정보를 수기로 입력해 확인해야 했다.

고령층 고객의 편의성을 위해 통상 활용되는 10인치 규모의 태블릿보다 큰 15.6인치 터치모니터를 도입하고 기존 종이서식에 비해 글자크기도 확대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종이 없는 고객창구 도입으로 기존 대비 3~4배 처리 시간이 단축돼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고 회사입장에서도 종이, 프린터 잉크 등을 절약해 연간 2억원의 비용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추가로 고객 스스로 장기보험 사고접수 업무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서비스를 확대해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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